본문 바로가기
꿍탱이부부의 Review/먹는 이야기

보성 점심식사! 다향회관에서 갈비탕과 육회비빔밥!

by 꿍꿍이와 탱자 2019. 12. 4.
반응형

제가 전에 보성/벌교 여행을 이야기하며 2가지 문제점이 있다고 했었어요.. 하하하

첫째는 숙소 입니다. 제대로 된 숙소가 없어요...그나마 보성에는 최근 리모델링 된 VIP모텔이 유일하다고 생각했죠. 그리고 벌교에는 벌교비즈니스호텔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는 해결!(비즈니스호텔 정보는 아랫쪽에 있어요.)

두번째는 음식입니다. 나름 보성과 벌교에 지인이 꽤 있는 편이고 장사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지만 맛집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쉽게 말씀을 못하는 현실.. ㅎㅎ 그나마 꼬막이야 워낙 유명해서 벌교 쪽에는 몇몇 식당이 있지만 그 외에는 딱히.

오늘 알려드릴 식당은 보성에서 점심식사를 위해 들른 식당입니다. 보성VIP모텔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보성에 숙소를 잡으시면 바로 옆에 있는 식당에서 식사하실 때 편하실꺼에요.

 

위치

 

위치는 보성공설운동장 건너편, 그리고 VIP모텔 바로 옆입니다. 전남 보성군 보성읍 용문길 17(옛 지번주소 : 보성읍 보성리 341-8)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차

주차는 가게 앞에 하시는게 편합니다. 시골이다보니 딱히 주차단속을 심하게 한다거나 그러지 않아요. 식당 옆 쪽에 공터가 있는데 그 쪽이 주차장인거 같기도해요... 전 그냥 길에다가 세웠습니다.

 

영업시간 및 전화번호 

매일 09:00 ~ 22:00 연중무휴

061-853-3396

메뉴

다향회관은 저녁에는 고기 드시러 오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저는 점심 식사를 위해 갔기 때문에 갈비탕과 육회비빔밥을 시켰습니다. 모든 음식은 국내산을 사용하고 계시는거 같아서 좋네요. 요즘은 뭐가 됐든 국내산을 찾게 되더라구요.

그렇다면 두 음식을 확인 해볼까요?

기본 반찬은 고추장아찌, 오이미역무침, 감자, 깍두기, 김치 등이 나옵니다. 반찬은 제 입에는 살짝 부족한 느낌입니다..특히 갈비탕 먹을 때는 깍두기나 김치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하하하하. 대신 고추장아찌를 먹었어요. 

탱자에게 갈비탕을 시켜달라고 부탁하고 화장실을 다녀왔는데 나중에 메뉴를 봤더니 황칠갈비탕이 있더라구요.ㅠ_ㅠ

꺼이꺼이.. 황칠갈비탕이 훨씬 맛이 깊은데 황칠갈비탕을 못 먹어봐서 아쉬웠어요. 

아! 다향회관은 갈비탕 맛집을 자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SNS에 #다양회관 #갈비탕맛집 을 올리면 음료수 서비스 이벤트도 하고 있구요. 

제가 먹어본 다향회관 갈비탕에는 큰 갈빗대가 2개 들어있습니다. 푹 삶아졌는지 갈비가 쏙쏙 빠져서 고기를 잘라서 먹기가 아주 편했어요. 갈비탕 안에는 당면도 들어있었지만.. 면 홀릭인 저에게는 부족한 양이에요.. 밥 대신 당면만 들어있어도 행복할텐데~~~ ㅎㅎ 갈비탕 국물은 집에서 할머니가 푹푹 끓여줘서 입술이 쩍쩍 붙을만큼 진득하진 않았어요. 할머니의 정성을 어찌이기리 

나중에 봤는데 옆 테이블에 오신 아저씨는 다데기를 달라고 하셔서 넣어서 드시던데 저도 미리 알았다면 그렇게 해볼껄 아쉽더라구요.

다음 메뉴는 탱자가 시킨 육회비빔밥입니다. 육회의 양이 육회 많기로 소문난 육회비빔밥 식당들만큼 많지는 않았지만 다른 보통 식당들에 비하면 많은 편이였고 무엇보다 재료들의 조화가 꽤 좋았어요. 

저는 갈비탕보다 육회비빔밥이 훨~~씬 맛있더라구요. 와이프도 육회비빔밥이 더 맛있다고 동의했어요. 

#다향회관 #육회비빔밥 맛집 이렇게 홍보하시면 더 대박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식당은 입식과 좌식 그리고 룸까지 합치면 단체 손님도 다 받을 수 있을만큼 매우 넓었어요. 저희가 점심에 밥을 먹고 있을 때도 손님들이 계속 오시는 걸 보성에서는 나름 유명한 식당인걸 인정받고 있나봐요 ~ ㅎ

보성에서의 식당을 찾는다면 다향회관을 가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혹시 보성에 정말 여기는 맛집이다! 싶으신 곳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꼭 가보겠습니다. ㅎㅎ

 

 

▶ 보성/벌교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다른 글들도 참고해보세요

 

보성벌교 숙소 추천! 최강 만족 벌교비지니스호텔!

꿍꿍이와 탱자는 주말에 보성과 벌교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광주에서 1시간 거리에 있으면서 굉장히 멀리 여행을 떠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여행지거든요. 단, 보성과 벌교는 아~~주 큰 단점이 있다고 생..

yoloyolo-life.tistory.com

 

보성 가볼만한 곳 추천! 전라남도 민간정원으로 지정된 초암정원!

지난 주말 꿍탱이부부는 보성으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주된 목적은 지금 소개해 드릴 초암정원에 가보는 것! 전라남도에서는 개인 사유지인 곳 중 관광객에게 소개할만한 곳을 뽑아서 민간정원으로 지정해 관리..

yoloyolo-life.tistory.com

 

벌교 꼭 가볼만한곳! 갈대 사이를 걷는 중도방죽

이번에 다녀온 보성과 벌교 여행! 그중 가장 좋았던 기억으로 남는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그곳은 바로~~~~~ 중도방죽! 제가 이름을 못 외워서 계속 탱자에게 '거기 가야지 중도죽방!'이라고 외쳤던 곳..ㅎ 벌교..

yoloyolo-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