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꿍탱이부부의 Review/돈쓰는 이야기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 사용 후기 요거트 메이커 추천

반응형


탱자는 결혼 전에도 엄마가 집에서 요거트를 만들어 주셨어요. 바로 이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로요~~ 그 때도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서 결혼 후에도 이 제품을 꼭 쓰고 싶었어요!! 꿍꿍이 친구들이 집들이 선물로 사줘서 넘나넘나 좋았어요 ㅋㅋ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와 요거베리 치즈 메이커를 같이 선물 받았는데 치즈 메이커는 나중에 포스팅 하는 걸로~~ 

일단 제가 느끼기에 이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의 장점은..

1.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자연적으로 요거트를 만들 수 있다는 점!

2.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으니 안심할 수 있다는 점! (이렇게 만들어 먹다가 시중에 파는 요거트 가끔 먹으면 엄청 달아요 진짜 ㅋㅋ 당을 얼마나 넣는건지...)

3. 귀여운 디자인 ㅋㅋㅋ 

4. 치즈 메이커를 사용해서 치즈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


이 외에도 설명서를 보니 BPA FREE의 트라이탄 재질로 안심 발효용기를 사용했다고 어쩌고 저쩌고... 환경호르몬인 BPA가 검출되지 않은 거라고 미국 식품의약국 FDA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한 통이라고 하네요 ㅎㅎ 암튼 좋은 통이라는 거겠죠?ㅋㅋㅋㅋ 


▷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 구성

본체, 본체뚜껑, 보온뚜껑, 발효틀, 발효용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탱자는 요거트를 자주 만들어 먹고 싶어서 발효용기를 몇 개 더 샀어요 ㅎㅎ (발효 용기는 사진에 없네요ㅠ 분홍색 뚜껑을 가진 투명 용기입니당 ㅎㅎ)


▷ 요거트 만드는 법 

설명서에는 '요거베리 스타터'라고 유산균처럼 생긴 가루를 1포 넣어서 만들라고 되어 있는데요~ 사실 그 스타터 없어도 만들 수 있어요 ㅋㅋ 탱자는 늘 '불가리스'로 만든답니당! 불가리스 말고 다른 유사 제품들은 탱자 느낌엔 그닥 꾸덕하게는 잘 안 되는 것 같아서 늘 불가리스로만 만들고 있어요. 


1. 발효 용기에 우유 200ml짜리 4개와 불가리스 1통을 부어요. 그럼 딱 사이즈가 맞아 떨어집니다. 그리고 긴 숟가락같은 걸로 한 번 휘휘 저어주고 발효 용기의 뚜껑을 잘 닫아주세용.


2. 본체를 보면 '물 붓는 선'이라고 마치 컵라면처럼 표시된 곳이 있어요. 팔팔 끓은 물을 '물 붓는 선'까지 부어주세요. 



3. 부은 물 위로 발효틀과 발효 용기를 차례로 넣고, 보온 뚜껑과 본체 뚜껑도 닫아줍니당. 그리고 그대로 가만~~~~히 놔둬요ㅋㅋ (전기 따윈 필요 놉놉!)

4. 요로코롬 귀여운 우유갑 모양의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


5.탱자는 한 9시간 정도 발효시키는데 설명서엔 8~10시간 정도 발효(동절기엔 약 10~12시간 발)하라고 적혀있어요.


6. 그 뒤 냉장고에서 5시간 정도 숙성해주면 완성!! 


탱자는 보통 밤에 잠자기 전 10시쯤 요거트를 만들어놓고, 자고 일어나 7시쯤 발효 용기를 꺼내 냉장고에 넣어요. 그리고 그 날 저녁에 보통 처음 요거트를 먹지요 ㅎㅎ 


9시간 숙성 후 막 뚜껑을 열었을 때의 모습이에요. 냉장고에 넣기 전이라 약간 묽어요. 사진 찍으려고 숟가락으로 저은 건데 더 꾸덕한 요거트를 원하시면 발효 용기를 휘젓거나 흔들지 않고 조심히 바로 냉장 보관해야 해요. 



하루 정도 지난 요거트의 모습이에요. 원래대로라면 아마 훨씬 꾸덕했을텐데 탱자가 사진 찍는다고 냉장고에 넣기 전에 요거트를 숟가락으로 저어버려서 ㅠㅠ 덜 꾸덕해진 것 같아요~~ 





▷ 요거트 만들 때 주의할 점, 꿀팁 

1. 요거트가 약간 묽다면 1~2시간 정도 더 발효시키면 돼요.

2. 동절기에 요거트를 만든다면 따뜻한 실내에서 발효하는 게 좋아요.

3. 우유는 반드시 기본 흰 우유만 사용해야 해요. 뭐 칼슘우유, DHA우유 등등 가공우유는 발효가 잘 안 되어 요거트가 꾸덕하지 않아 약간 흘러내리는 것처럼 돼요ㅠㅠ

4. 탱자의 경험상 비피더스나 뭐 여타 다른 제품보다는 불가리스가 제일 잘 만들어졌어요.(홍보 아님ㅋㅋ) 

5. 요거트 위에 노란 액체가 생길 수 있는데 이는 유제품이 만들어질 때 자연스럽게 생성되는 유청이니 안심해도 된대요. 유청은 비타민이 함유된 건강한 물질로, 유청 분리 현상은 응고제, 안정제와 같은 첨가물이 없다는 의미이므로 안심하고, 요거트와 섞어 먹으면 된다고 하네용 ㅎ

6. 요거트를 만들면 냉장 보관 기간이 10일을 넘지 않게 하고, 되도록 3~5일 이내에 먹는 게 좋아요. 유산균이 가장 좋을 시기!


그냥 플레인 요거트 상태로 먹어도 맛있지만 딸기잼을 섞어 달달한 딸기요거트로 먹기도 하고~ 건강을 고려해서 마키베리 분말이나 아로니아 분말 등을 섞어 먹기도 하고~~~ 사진처럼 실제 과일 딸기를 잘라 넣고 꿀도 넣고 햄프씨드도 살살 뿌려서 먹으면 정말 꿀맛이에요!!! 그럴싸 해보이죠?ㅎㅎ 아래 효능과 부작용들 확인하세용^^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는 요거베리 치즈 메이커와 함께 사용해도 좋은데요~ 요거트 메이커로 만든 요거트를 치즈메이커에 담아 사용하면 훨씬 더 꾸덕한 치즈가 만들어져요~ 그럼 샐러드나 간식으로도 먹기 좋겠죠?ㅎㅎ 담번엔 치즈도 만들어 또 포스팅할게용!!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 추천합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