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꿍탱이부부의 Review/돈쓰는 이야기

무선 이어폰 추천 Qcy t2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후기

반응형

저는 항상 운동을 하는 편이고, 운동을 좋아해서 배구, 야구, 골프, 배드민턴 등등 많은 운동을 했었어요. 그러다보니 어깨수술도 했고, 최근엔 허리를 심각하게 다쳐서 좋아하던 배드민턴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ㅠ_ㅠ

의사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 재활 운동으로 '걷기만 하세요..' '뛰지도 마세요.' '수영도 하지 마세요.'

그래도 말 안듣는 저는 걷기와 뛰기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혹시 허리 아프신 분은 걷기 뛰기 많이하세요. 사람이 직립 보행을 하는 이유는 많이 걷기 때문이라는 말도 있더라구요.

잡설은 그만하고, 사실 저는 그 용도에 맞는 물건이 하나 있으면 다른 걸 추가로 잘 사지 않는 편입니다. 이어폰이 있었고 걷기 운동을 할 때는 아무런 불편함이 없어서 잘 쓰고 있었는데, 뛰기 시작하다 보니 줄이 흔들리면서 귀에서 이어폰이 너무 자주 빠지더라구요. 

그래서 무선 이어폰을 사겠다고 결심! 하고 이것저것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물건을 사는 가장 1번의 기준은 항상 가.성.비.! 가심비 아닙니다. 가성비예요.

사실 요즘 블루투스 이어폰이 대세가 되어서 인지 에어팟, 갤럭시 버즈와 같이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물건을 살 때 '내가 이 물건을 왜 사야하는 가?' 라는 확실한 기준이 없으면 헛돈을 쓰게 되는 것 같아요.

제가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는 이유는 딱 한 가지 '러닝할때 빠지지 않고 노래를 들어야한다.'였습니다. 통화 따위는 필요없어요. 

이 기준으로 고른 이어폰은 바로! qcy t2s입니다. 가격은 2만원 초중반에 형성되어 있어요. 주문하고 2일만에 집에 도착한 내 이어폰~~

케이스는 이렇게 단순하게 생겼습니다. 옆으로 밀어내면 케이스가 쏘옥~!


안에는 블루투스 이어폰이 들어있는 충전케이스와 충전기 설명서 등의 구성품이 같이 들어 있습니다. 사실 화이트로 사고 싶었는데 품.절. ㅠ_ㅠ 검정도 나쁘진 않아요.


다 꺼내보니 이렇게 구성되어 있네요. 이어폰 케이스, 설명서, 이어폰 실리콘(?, 귓구멍 크기에 따라 조절하세요. ㅎ), 그리고 충전잭이 있습니다. 

충전기는 기존에 쓰시던 5핀 충전기를 쓰시거나 무선충전도 가능하니 무선충전패드 위에 올려서 충전하시면 됩니다. (제품 설명에도 무선충전으로 충전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어폰 케이스를 열어보면 이렇게 한 쌍이 들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에어팟의 콩나물 모양이랑은 달라요.


이어폰을 케이스에서 꺼내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집니다. 처음 사신 후 간단한 세팅만 해주시면 그 다음부터는 케이스에서 꺼내서 바로 사용만 하시면 됩니다.



이어폰 세팅하는 순서(QCY T2 설명서 대로)

1. 듀얼이어폰 연결하기

 - 이어폰을 충전독에서 꺼냅니다.(하얀 불이 깜빡 거려요)

 - 전원이 켜지면서 듀얼이어폰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 왼쪽 이어폰 LED램프가 꺼지면서 페어링 모드가 시작됩니다.

 - 휴대폰에서 qcy -t2s- r을 검색해 연결합니다.

 - 연결 완료!


2. 좌/우 이어폰 페어링 연결하기

 - 좌우 이어폰을 모두 꺼내기

 - 좌/우 이어폰의 버튼 누르기(양쪽 다 빨간LED버튼이 켜지고 꺼질때까지

 - 빨간LED버튼이 켜지고 꺼진 후 다시 양쪽을 길게 누르고 있기

 - 하얀LED가 켜지고 꺼짐(계속 누르고 있기)

 - 하얀LED와 빨간LED가 번갈아가며 깜빡인 후 꺼짐(계속 누르고 있기)

 - 위 단계가 끝난 후 7초 정도 후 하얀LED와 빨간LED가 3번 깜빡이고 꺼짐(손 때기)

 - 다시 좌우 이어폰 동시에 누르기(백색 LED가 켜질 때 까지만! 켜지면 손 때기)

 - 손을 때면 좌우 이어폰이 백색LED로 깜빡인 후 다시 우측 이어폰이 백색LED와 빨간LED가 깜빡임

 - 좌우 이어폰을 충전독에 넣기

 - 우측 이어폰만 꺼내서 블루투스 연결하기

 - 왼쪽 이어폰 꺼내면 좌우 연결됨(모든 과정 완료)

 - 이 후에는 충전독에서 꺼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같은 과정 반복 필요없음.

좌우 페어링하는 과정이 정말 귀찮고 복잡합니다. 처음에는 저도 이걸 제대로 할 수 있을까? 싶더라구요. 그래도 해보니깐 어렵지 않았습니다. 두번 할 필요도 없구요.


이어폰 버튼 알아보기

 - 노래나 전화가 오면 버튼을 눌러서 실행/전화받기, 다시 누르면 정지/통화끊기

 - 노래 이동하기는 우측버튼 2번은 다음곡, 좌측버튼 2번은 이전곡



QCY T2 장점 및 단점

1. QCY T2 장점

 첫째, 가성비 갑의 가격대. 2만원 중반이면 살 수 있습니다. 에어팟이나 버즈는 10만원을 훌쩍 넘는 가격이라 가격도 부담인데, 잃어버리면 눈물 나오죠..

 둘째, 귀에 쏙 들어가는 디자인으로 겉에서 보면 크게 거슬리지 않아요.

 셋째, 무선충전으로 충전이 간편합니다. 요즘 5핀 잘 사용 안하는데 무선충전이 가능하니깐요.

 넷째, 저는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지만 인공지능인 SIRI, 빅스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QCY T2 단점

 소문대로 통화 성능은 기대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걸려온 전화를 듣는 것은 나쁘지 않은 성능으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화를 걸어온 상대방은 자신의 목소리가 자신에게 들립니다. 이것은 이어폰의 스피커와 마이크가 매우 가깝기 때문인데요. 그것으로 인해 생기는 또 다른 단점은 입과 마이크까지의 거리가 너무 멀기 때문에 매우 큰 목소리로 소리를 내지 않아면 상대방에게 잘 들리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그냥 통화는 포기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