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꿍탱이부부의 정보꾸러미/건강 지식 정보방

사상체질 테스트 자가진단 내 체질은? 태음인 태양인 소음인 소양인 특징

반응형

사상의학은 조선 후기 '이제마'라는 사람이 창시한 의학 이론의 한 종류로써, 사람의 체질을 태음인, 태양인, 소음인, 소양인 이렇게 네 가지로 나누어 각 체질에 맞는 치료법을 적용해야 한다는 이론입니다.

체질을 나눌 때에는 내부 장기의 크고 작음에 따라 나누었는데요~ 폐가 크고 간이 작으면 태양인, 반대로 폐가 작고 간이 크면 태음인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비장이 크고 신장이 작으면 소양인, 반대로 비장이 작고 신장이 크면 소음인이라고 하였습니다. 


사상체질 테스트를 통한 자가진단법! 

그럼 사상체질 테스트를 통해 자가진단을 해볼까요?

여러 가지 테스트가 있지만 그 중에서 2가지를 소개할게요. 탱자는 어떤 테스트를 해도 무조건 소음인으로 귀결되더라고요 ㅎㅎㅎㅎㅎ 

정확한 사상체질 진단은 가까운 한의원에서 해야 정확할테니 재미로~ 그냥 심리테스트처럼 가볍게 한 번 해보세요^^

테스트 1

1번이 가장 많다 → 태음인 체질

2번이 가장 많다 → 소음인 체질

3번이 가장 많다 → 소양인 체질

4번이 가장 많다 → 태양인 체질


탱자는 1번과 2번 중에 2번이 한 서너개 정도 더 많아서 

소음인 체질인 것으로 판명(?)됐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다른 테스트 하나 더 해보시죠!! 


테스트2


http://www.image2.pe.kr/diagnosis.html


두 번째 테스트에서도 탱자는 소음인이 제일 많이 나왔어요 ㅎㅎ 


각 체질별 특징

네 가지 체질 모두 완벽하게 들어맞는 사람은 없다고 해요. 다들 여러 체질들을 두루 가지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나오는 항목이 나에게 근접한 체질이 본인 체질이라고 합니다~~ 


보다 정확한 체질 분석은 전문 한의원에서 진단 받으시구요^^ 체질에 따른 적절한 치료법 적용받으셔서 건강하고 편안한 생활 영위하시길 바랍니당!!!! 아래 거북이처럼 엄청 오래 사실 수 있을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