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꿍탱이부부의 Review/먹는 이야기

문흥동 맛집 추천 한마음정육식당 삼겹살

반응형


문흥동엔 맛집이 정말 많쥬?

오늘은 꿍꿍이와 탱자도 주로 이용하는 맛집 중 하나인 '한마음정육식당'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원래는 한결같은마음으로 정육식당인 것 같은데 줄여서 한마음정육식당이라고 하는 것 같아요.

[위치]

위치는 문흥동의 먹자골목이라고 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광주광역시 북구 대천로 124-11(문흥동 1001-6번지)입니다.  전화번호는 062-263-7722.

[주차]

문흥동의 많은 맛집들은 대부분 주차가 문제인데요ㅠ 그냥 길가에 주차해도 무방한 맛집이 있는 반면 매번 주차하기가 여간 까다로운 곳들도 있어요ㅠ 여기 한마음정육식당은 건너편에 위치한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무료주차 2시간 가능하다고 하니 안심하셔도 될듯요^^

 

[휴무]

쉬는 날은 따로 없다고 하네요~ 그러고보니 이 집 갈 땐 한 번도 쉬는 날을 염두해두고 간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ㅋㅋ 그냥 가면 늘 영업하고 있더라고요~

테이블 셋팅은 불판 위에 된장국과 배추김치, 상추, 콩나물무침, 쌈장, 마늘, 쌈무 등등~~ 고기를 굽는 동안 불이 계속 피워지기 때문에 된장국은 계속 끓어요~ 그러다보면 국물이 쫄아서 점차 짜지는데요. 그럼 된장국 국물을 더 부어주신답니다! 그냥 물을 더 부어서 끓여도 되구요ㅎ 이 된장국이 정말 맛있어요 ㅋㅋ

그리고 양파와 양배추를 와사비장에 무친 음식, 파절이가 나와요~ 보통의 고깃집에서는 이 두 가지 중에 하나만 나오는데 여긴 두 종류가 다 나오더라구요ㅎ 탱자는 이 점이 매우 마음에 들었어요ㅋㅋ 

돼지 한마리와 반마리는 삼겹살, 목살, 오겹살, 항정살, 가브리살 이렇게 나오는데 양이 달라요~

한마리는 1kg, 반마리는 500g 딱 절반 차이인데 

반마리 가격은 2만1천원, 한마리 가격은 3만9천원으로 한마리가 더 좋은 가성비인 것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대체적으로 다른 메뉴들도 저렴한 편인 것 같구요~~ 

돼지 반마리

저희는 남1여2 이렇게 총 성인 셋이었는데 한마리는 좀 많을 것 같아서  '반마리 + 삼겹살 1인분 추가 + 후식냉면' 이렇게 주문해서 먹었어요~ 나중에 삼겹살 추가할 거였음 그냥 첨부터 한마리로 시킬 걸 후회했더랬지요 ㅋㅋ 

냉동고기가 아닌 생삼겹 생고기 전문이라서~ 이 집이 고기상태가 좋아요~~ ㅎㅎ 

특히나 이 날은 오랜만에 돼지고기를 먹어서 그런지 정말정말정말 맛있게 먹었어요ㅋㅋㅋ

아! 단 한가지 아쉬웠던 점 ㅠㅠ

원래 이 한마음정육식당 특징이 서비스로 피자가 나온다는건데요~ 탱자는 이 피자 때문에 더 이 식당을 더 좋아해요♡

그런데 이 날은 피자가 안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혹시 오늘은 피자 안 나오냐고 여쭤보니ㅠ 바빠서 피자가 나올지 어쩔지 잘 모른다고ㅠㅠ 주말 저녁이라 그런지 사장님, 알바들 다 정신이 없으시더라구요ㅠㅜ 

사실 지난 번에도 딱 한 번 피자가 안 나온 적이 있었는데 그 날은 피자 재료가 다 떨어졌다고 하셔서 아~~ 그럼 어쩔 수 없지! 하고 아쉬운 마음을 달랬었는데 이 날은 애매~~하게 말씀하시니 괜시리 피자가 더 기다려지더라구요ㅠ

결국 피자를 못 먹었는데 계산할 때 사장님께서 오늘 주방이 넘 바빠서 피자를 못 내었다고 미안해요 언니~~ 하시는데 마음이 싸악~~ 풀렸어요 ㅎㅎㅎ 서비스 피자긴 하지만 이 집 피자가 또 맛있거등요 호호호 다음부턴 아무래도 덜 붐빌 평일 저녁에나 와야겠어요 ㅋㅋ 근데 사실 피자 안 나와도 고기맛 자체만으로도 찾아갈만한 식당이에요~~

후식으로 주문했던 냉면도 맛있었어요 ㅎㅎ 근데 매운 걸 초딩만큼이나 못 먹는 탱자에겐 초큼 매웠답니다ㅠㅠ 

문흥동 오셔서 고기 드실 거라면 여기 한마음정육식당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