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꿍탱이부부의 Review/먹는 이야기

담양 생선구이 맛집 추천 대가

반응형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며 무얼 먹을까 고민하다 만장일치로 생선구이로 메뉴를 정했어요~

친구 중 한 명이 담양에 있는 '대가'라는 생선구이 맛집을 좋아한다며 추천하여 가게 되었습니당ㅎ

평소 담양을 자주 왕래하는 꿍꿍이와 탱자는 '대가' 식당을 한 번도 가보진 않았지만 

오며가며 많이 봤던지라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 줄은 알고 있었죠ㅋㅋ

이번 기회에 한 번 가보니 오오 정말 만족할만 했습니다 ㅎㅎ

[위치]

전라남도 담양군 고서면 가사문학로 619(고서면 분향리 124).

전화번호 061-383-7050.

광주에서 간다면 광주호를 목전에 두고 이 식당을 볼 수 있어요 ㅎ 

[주차]

주차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주차장이 아주 광활합니다~ 단체로 오셔도 주차하기에 불편함을 없을 것 같아요 ㅎㅎ 

[휴무]

명절에 이틀 휴무(명절 전날, 명절 당일)한다고 합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시부터 21시까지~~ 

대가에서 식사를 하시고 영수증을 지참하여 바로 옆에 있는 카페 '다색'을 방문하시면 음료 10%가 할인되나봐요~ 탱자는 대가에서 식사만 하고 다색 카페는 가보지 않아서 커피 맛은 어떤지 잘 모르겠네용^^

식당 안에는 좌식, 입식 등 꽤 많은 테이블들이 있어요~ 요즘엔 대부분의 손님들이 입식을 선호해서 그런지 좌식이었던 식당들도 점차 입식으로 바꾸고 있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이 날도 입식엔 자리가 없었고 좌식테이블에만 자리가 남아 탱자와 친구들은 좌식으로 앉게 되었어요 ㅎㅎ 

식당 내부 모습이에요. 바닥에 있는 돌들 사이로 물길이 흐르는데요~ 이 물에는 물고기들도 있어요!! 천장의 모습이 참 전통적인 느낌에~~ 테마를 알 수 없는 각종 장식품들도 전시되어 있네요 ㅎㅎ 

대가의 메뉴입니다. 단품도 있긴 한데 정식메뉴가 많네요~~ 여자 셋이서 방문한 이 날 대감 정식으로 겟!! 3인분 정식은 '특모둠생선구이'와 '대감정식'이 있는데 대감정식을 택한 이유는 떡갈비도 같이 맛볼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ㅎ 

특모둠생선구이는 떡갈비 대신 가자미와 갈치 1토막을 더 맛볼 수 있네요 ㅎㅎ 

기본 반찬입니다. 반찬은 비교적 다 맛있는 편이었어요~ 원래 전라도가 음식은 뭐~~~ 말해 뭐하겠어요 ㅎㅎ 근데 그 중에서도 가장 맛있었던 건 긴 접시에 담긴 생김치였습니다. 김장철이라 이제 막 김치를 담근건지 저 생김치가 넘나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2번이나 더 달라고 해서 먹었다는.....

영양돌솥밥과 된장국도 나왔어요~ 영양돌솥밥의 밥을 다른 그릇에 덜어놓고 물을 부어 누룽지로 먹는~~ 

생선구이와 떡갈비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것이 정말 먹음직스러웠어요 ㅎㅎ 대감정식을 주문했기에 고등어+삼치+꽁치+조기+갈치2토막+돼지떡갈비3조각 이렇게 나왔네요~~ 

돼지떡갈비

떡갈비 크기가 크진 않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ㅋㅋ (그래도 생선이 더 맛있었다는~~)

생선구이는 덜 익지도 너무 익지도 않은 딱 먹기 좋은 상태로 구워져나와 흡족했어요 ㅋㅋ 그리고 간혹 어떤 식당은 생선 간이 짜기도 한데 여긴 그렇지도 않고 밥에 먹기 적당한 정도로 간이 되었더라구요~ 친구가 왜 좋아한다고 추천했는지 이해가 갔습니다 ㅋㅋ 생선을 좋아하는 꿍꿍이와 함께 다음에 한 번 더 방문하려구요~~

광주에서 차로 20분 정도? 그리 멀지도 않으니 생선구이가 드시고 싶으신 분은 한 번쯤 드라이브삼아 가보셔도 좋을 듯 싶어요~~ 담양 생선구이 맛집 '대가' 추천합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