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꿍탱이부부의 정보꾸러미/건강 지식 정보방

듀오락 골드 후기~ 유산균 듀오락 골드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 유산균 추천! 셀티아이와 비교해봤어요~

반응형

1년 넘게 유산균 셀티아이만 사먹다가~~

문득 유산균들은 장까지 도달하는 게 중요하다며 뭐 3중 코팅이니 4중 코팅이니 그렇게 홍보하는 다른 유산균들이 생각나서ㅠ

약국에 셀티아이 사러 갔다가 약사에게 물어봤어요 ㅋ

셀티아이도 장까지 잘 도달하게끔 코팅되어있고 그러냐니까 셀티아이는 따로 그런 건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유산균을 한 번 바꿔볼까 해서~ 그럼 장까지 잘 도달하게끔 만들어져있다는 유산균을 추천해달라고 했어요.

그랬더니 약사가 가져온 것이 바로 듀오락 골드 유산균입니당! 

 

[듀오락 골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일단 한 박스만 사보았어요~ 먹어보고 더 사먹든지 아님 다시 셀티아이로 갈아타든지 하려구요 ㅋㅋ 

상자 안에는 6개의 작은 봉지들이 들어있습니다. 

각 봉지마다 유산균이 열 개씩 들어있어요. 듀오락 골드 유산균은 가루로 된 분말 형태 유산균이에요~ 

한 봉지 터서 쭈우욱~~ 나열해 보았답니당!ㅋㅋ

듀오락 '골드'라 그런지 포장지 색깔도 골드 색깔이에요 ㅋㅋㅋ '골드' 색깔 포장지에 들어있는 듀오락 '골드' 유산균을 먹으면 '골드'떵을 싸게 되는 걸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죄송함미다......

한 포마다 뒤 쪽 상단에는 요로코롬 제껴서 뜯으라는 점선이 표시되어 있어요~ 그래서 손쉽게 뜯을 수 있어요!

정말정말 고운 가루예요~ 색깔은 약간 아주 약간 밝은 노란색을 띄고 있어요.

 

맛은 약간 아기들이 먹는 분유(?) 맛이 나요 ㅋㅋㅋ 맛있다는 말입니다 ㅋㅋㅋㅋㅋㅋ

혀에 약간 들러붙긴 하는데 분말 형태의 다른 유산균에 비해서는 덜 들러붙어서 크게 문제는 없어요~

그리고 꿍꿍이와 탱자 모두 이 유산균을 먹은 뒤에는 그냥 생수로 입을 한 번 헹구어 먹기 때문에 ㅋㅋ

그럼 깔끔하게 입 속에서 다 씻어집니다 ㅋㅋ

[셀티아이와 비교]

- 맛 : 유산균 맛을 느끼기에는 듀오락 골드가 더 맛있죠 ㅋㅋ 셀티아이는 그냥 물로 넘겨버리기 때문에 맛을 잘 모르겠다는...

- 형태 : 탱자는 개인적으로 셀티아이처럼 물로 넘겨버리는 알약 형태의 유산균이 좋고, 꿍꿍이는 이런 분말 형태의 가루도 전혀 문제 없이 좋다고 해요~ 편의성만 따지자면 꿍꿍이는 상관없음, 탱자는 셀티아이 선호!

- 보관 : 셀티아이는 냉장보관이고 듀오락 골드는 그냥 직사광선만 피해서 서늘한 곳에만 보관하면 돼요. 그렇기 때문에 아무래도 듀오락 골드는 눈에 쉽게 띄는 어느 곳에나 두고 먹을 수 있어 덜 까먹게 되고, 셀티아이는 냉장고를 열어야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까먹게 돼요. ㅎㅎ 

- 편의성 : 셀티아이 유산균은 하루 한 캡슐이면 되지만 듀오락 유산균은 하루 1회, 1회당 2포씩 먹어야 해서 좀 불편해요ㅠㅠ 설명서에 그렇게 먹으라고 써져있더라구요 ㅠㅠ 

- 균수 : 균수는 셀티아이 유산균은 100억 마리, 듀오락 골드 유산균은 50억 마리에요. 

- 장까지 도달 : 셀티아이는 유산균이 장까지 잘 도달하는지 어쩐지 모르겠어요~ 기껏 많은 균수를 넣어놓고 장까지 도달하는 유산균수가 적게 만들어놓지는 않았겠지 싶긴 한데 확실히는 몰라요 ㅋㅋㅋ 듀오락 유산균은 무슨 세계 특허 듀얼코팅 기술이라고 단백질 코팅, 다당류 코팅 이런 걸 해서 장까지 잘 도달하게 신경쓴 거라고 약사가 추천한 게 아닌가 싶어요~

- 가격 : 셀티아이 유산균은 60개(2개월분)에 5만원, 듀오락 골드는 60개(1개월분)에 6만5천원이었어요. 가격은 셀티아이가 더 착하다는^^

 

약사가 말하길, 셀티아이 유산균이든 듀오락 골드 유산균이든 다 장단점이 있고 제품이 다르다고 하셨어요~

다만 셀티아이가 균수로 따지자면 가성비로는 제일 좋은 제품이라고 했구요. 

제가 생각해도 셀티아이 유산균이나 듀오락 유산균이나 장단점이 달라서 사실 뭘 먹어도 상관없을 것 같고~

사실 셀티아이나 듀오락이나 뭘 먹어도 장 건강에 특히 도움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워낙 무딘 몸이라 ㅠㅠ ㅋㅋ

그러나 ㅋㅋ 가격 때문에 저는 다시 셀티아이로 돌아가려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날마다 먹으면 이것도 은근 비용 지출이 있으니까요~

유산균 잘 챙겨먹고 장 건강 유지해요 우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