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꿍탱이부부의 Review/세상 속 정보들

LG G7 동영상 촬영 오류 해결 방법(feat. 오류가발생하였습니다.)

by 꿍꿍이와 탱자 2019. 10. 12.
반응형


꿍꿍이와 탱자는 lg g7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어요.

아무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부터 동영상 촬영이 되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이상이상.. 

사진 촬영은 아무 문제가 없었는데 동영상만 촬영이 되지 않았어요.

촬영을 누르면 잠깐 찍히는 듯 하다가 삐빅 하는 소리와 함께 아래 사진처럼 '오류가발생하였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촬영이 중단되었어요. 물론 잠깐 찍히는 듯 했던 것도 저장이 되지 않았습니다.


기본 카메라 어플 뿐 아니라 다른 어플들도(소다, 카카오톡 동영상 촬영 등) 모두 동영상 기능이 되지 않았다는..


결국 lg전자 서비스센터 상담원분과 통화를 하였고, 상담원 분은 해당 증상에 대해서는 처음 들어보았다는 말씀을?? 의잉? 

제가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라고 뜬다고 말씀드렸더니 그렇게 나올리 없다고.... 무슨 무슨 문제로 인해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라고 이유가 뜰꺼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ㅠ_ㅠ

아니다고 제가 사진 촬영까지 해놨다고 하니깐 좀 더 알아보신 후에 하시는 말씀은 추측이긴 한데 어플끼리의 충돌로 인해 생기는 문제 같다고 하시면서 해결책을 몇 가지 알려주셨습니다.

저는 서비스센터에서 알려준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해결하긴 했지만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 글을 올립니다. 



해결책 1. 최근 설치한 어플을 지우고 다시 영상 촬영을 시도해 볼것! (실패)

해결책 2. 카메라 설정을 초기화 할 것! (실패)

  휴대폰 설정 > 일반 > 앱 및 알림 > 앱 정보 > 카메라 > 저장공간 > 데이터 지우기 > 재부팅

* 이 방법은 휴대폰에 있던 사진, 동영상 파일이 다 날아가므로 반드시 백업을 하고 나서 실행하셔야 합니다. 

해결책 3. lg전자 측으로 오류 로그를 보내어 확인 받게하기, 원격진단(시도하지 않음)

 1. 퀵헬프 앱 실행 > 문의하기 > 스마트폰 로그 수집 on 후 동의하기 선택

 2. 홈버튼으로 빠져나온 후 오류 증상을 재현하기(원격으로 오류가 접수됨)

 3. 재현 후 퀵헬프어플 진입 후 오류/문의 보내기의 '오류의 유형 선택 후, 오류 신고하기 누른 뒤 증상내용 및 증상시간을 다 기재한 뒤(서비스센터접수 번호는 입력하지 않아도 됨) 오류 전송

 4. 담당부서에서 해당 증상로그 확인 후 진단결과를 상단 알림 창에 Push알림으로 알려줌(몇 일의 시간이 걸릴 수 있음)


해결책 4. 핸드폰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기(해결)

 휴대폰 설정 > 일반 > 업데이트센터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