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꿍탱이부부의 정보꾸러미/부동산 정보방

각화포스코 더샵 광주포레스트 공사 진행상황 현장사진 (ft.솔로몬로파크)

반응형

더샵 광주포레스트의 분양 정보가 어제 공개되었는데요~

평당 1400만원부터 시작하는 분양가였는데 많은 분들이 청약에 도전하시려고

청약통장 준비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각화동은 그 동안 각화골드클래스, 서희스타힐스휴먼파크, 각화힐스테이트 등이 입주했고

서희스타힐스센트럴파크 1차(각화 서희 센트럴파크)와 2차(문흥 서희 센트럴파크)가 현재 공사 중으로 입주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솔로몬로파크와 어제 공개된 핫한 현장!

각화 포스코 더샵 광주포레스트도 한창 공사중이더라구요~

그 진행상황을 현장 사진으로 담아왔습니다!

여기가 더샵 광주포레스트 현장입니다. 생각보다 부지가 넓네요~ㅎㅎ 철거는 완료된 것 같고 땅을 고르고 있나봐요. 중장비가 열심히 일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ㅋㅋ

정면에 보이는 파랑 지붕이 농산물공판장인데 이전 추진 중이라고는 하는데 언제될지는 의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농산물공판장이 이전을 안 하는 동안에는 채소와 과일을 가까운 곳에서 싸게 사먹을 수 있어서 좋을 것 같고, 이전을 하게 되면 그 자리에 또 다른 무언가가 들어설테니 발전적 측면에서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고로 이전되도 좋고 안 되도 좋고 ㅋㅋ 

각화 포스코 부지 오른쪽에 보이는 건물은 서희스타힐스 센트럴파크입니다. 일명 각센. 각센도 39층이라서 각화 포스코가 동배치를 남동, 남서로 약간 비튼 것 같은데 그런다 할지라도 각센 때문에 조망이 좀 가려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신 각센이 고속도로 소음을 흡수해주어 포스코는 상대적으로 덜 시끄러울 것 같네요 ㅎ

부지 왼쪽으로 보이는 낮은 건물들은 옛 광주교도소인데요~ 솔로몬로파크와 민주인권기념파크가 들어설 부지인데 솔로로몬로파크는 진출입로와 공사를 시작했는데 민주인권기념파크는 아직인가봅니다. 

교도소 너머로 골프연습장이 보입니다. 여기 손님 엄청 많던데요... 잘은 모르겠지만 각포에서 골프연습장과 가까운 동은 골프공 때리는 소리가 조금은 들리지 않을까 살짝쿵 우려됩니다.

골프연습장 너머로 보이는 아파트 중 왼쪽 주황빛 페인팅은 서희스타힐스 휴먼파크이고, 오른쪽 갈색빛 페인팅은 현대힐스테이트입니다. 각화힐스테이트 앞에도 한국아델리움이 작은 규모로 들어선다는데 그럼 힐스테이트도 일부 동은 조망이 좀 가려지겠네요. 

농산물공판장 너머 송전탑있는 곳의 도로는 제2순환도로입니다. 그리고 보시다시피 사진 오른쪽 하단에 둥글게 휘어들어가는 진입로가 동광주ic, 사진 하단에 방음벽이 고속도로 방음벽입니다. 

각화동은 제2순환도로, 호남고속도로 진출입로(동광주ic, 문흥ic) 등이 가까워 교통이 장점인데요~ (지하철 없는 건 아쉽..ㅠ) 그만큼 교통량이 많습니다. 때문에 출퇴근시간엔 좀 막히고 주말 낮에 까사디루체 예식장 때문에 그 앞 도로가 혼잡하죠.. 

그러나 ㅋㅋ 약 10년 간 동광주ic와 제2순환도로를 이용해서 출퇴근해본 결과!

아무리 막히는 출퇴근시간이라 하더라도 ㅋㅋㅋㅋ 그래도 일반 시내도로보다는 고속도로와 순환도로가 훨씬 빠릅니다 ㅋㅋㅋㅋㅋㅋ 진입로가 막히는 것 같아도 은근 빨리빨리 빠지고 일단 도로를 타면 속도가 좀 나거든요 ㅎㅎ 안 막히는 시간에는 뭐 말할 것도 없구요 ㅋ 

저 황토색 흙이 많이 보이는 현장이 솔로몬로파크 공사 현장입니다. 왼쪽으로 보이는 큰 건물이 쉐보레 서비스센터이고 그 옆에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예요. 이 쪽 길이 오문로인데 이 오문로 방향으로 솔로몬로파크 입구가 생기는 듯합니다. 오문로에 바리케이트 치고 공사 중이더라구요. 

요기 지도에 표시된 부분이 쉐보레 동광주서비스센터 ㅋ

솔로몬로파크는 법체험관이라는데 민주인권기념파크에 비하면 규모가 더 작은 공간이라고 해요. 민주인권기념파크는 훨씬 더 큰 공원이 될거라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발전 중인 각화동 모습입니다. 각센에 가려서 안 보이지만 그 너머로 각화동 금호아파트와 골드클래스가 있어요. 사진 하단의 나무들은 문흥동 '시민의 솟음길'입니다. 이 시민의 솟음길은 삼각산으로 이어져 518 국립묘지 부근까지 이어집니다. 각화센트럴파크 아파트 쪽에서 이쪽 시민의 솟음길 쪽으로 굴다리를 뚫어 문산초 방향으로 애들 통학로를 확보하려한다는 카더라(?)가 있던데 확실한 얘기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매우 궁금한 1인입니다 ㅋㅋ 

포스코 공사가 완료되고 솔로몬로파크와 민주인권기념파크까지 완공된다면 사진에 보이는 각화동 부분은 지금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 되어있겠네요~ 

각화 포스코 더샵 광주포레스트는 보시다시피 한창 공사가 착착 진행 중인듯 싶네요~ 8월 전매제한 규제 전에 막차를 탄 현장인데 청약 도전하시는 분들 좋은 소식 있으시길 바랍니다!ㅎㅎ 

 

각화 포스코 더샵 광주포레스트 분양가 분양일정 장단점 입지분석 발코니확장비 공급금액 중도�

많은 이들이 기다리던 각화 포스코 더샵광주포레스트 분양가와 분양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대형평수인 121, 131 공급면적이 1층에 위치하고 있는 점이 특이하네요;; [분양일정] - 특별 공급 : 2020.

yoloyolo-life.tistory.com

 

 

각화 문흥 포스코 더샵 분양정보 및 진행상황 장단점 분석 문흥동 주상복합 아파트

각화동 일대에 하나 둘 아파트가 들어서며 달라지더니 여전히 그 변화가 지속되고 있나봅니다~ 각화동에 이미 각화 서희스타힐스와 각화 골드클래스, 각화 현대힐스테이트 등 여러 아파트에 입

yoloyolo-life.tistory.com

 

 

각화동 문흥동 포스코 더 샵 분양 정보

전에 본촌힐스테이트 포스팅을 하며 말씀드렸다시피 요즘 광주광역시 북구에서는 각화, 본촌, 계림재개발 일대가 핫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각화동에 새로 분양 예정인 각화동 포스코 더 샵 �

yoloyolo-life.tistory.com

 

 

각화동 문흥동 한국아델리움 위치 및 분양 정보 각화동 아델리움 어반센트럴 각화 문흥 한국아��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각화동에 한국아델리움 신규 분양 소식이 있네요~ 주소상 각화동, 문흥동 이렇게 2곳에 모두 한국아델리움이 들어오는데 편의상 그 부근을 다 각화동으로 생각하기 때문��

yoloyolo-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