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꿍탱이부부의 Review/먹는 이야기

제주 함덕 카페 추천 아체레타커피 함덕해수욕장 조천읍 조용한 카페 커피 맛있는 곳

반응형

아체레타 커피
아체레타 커피

함덕 해수욕장 근처에서 카페를 가려는데 어디를 가면 좋을지 찾아보고 있었어요~ 이전에도 갔었던 카페델문도를 갈까해서 델문도를 가보았는데~ 세상에나 사람이 너무 많은거예요ㅠ 일단 주차를 하고 델문도 안으로 들어가봤는데 테이블 두어 군데 자리는 있었지만 사람이 너무너무너무너무 많아서 아무리 뷰가 좋아도 도떼기시장같은 카페엔 있고 싶지 않더라구요 정신이 없어서ㅠㅠ 

그래서 어딜 갈까 다시 알아보던 중 함덕 해수욕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하고 있는 조용한 카페 아체레타커피 라는 곳을 찾게 되었어요. 다른 포스팅에서도 알 수 있듯이 꿍꿍이와 탱자는 조용하고 한적한 카페를 좋아해요~ 그런 면에서 이 아체레타는 정말 최고였어요! ㅎㅎ 

 

[위치]

 

제주시 조천읍 함조길 129-98. 지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변이 그냥 논밭이에요~ 비록 델문도같은 바다뷰는 아니지만 드넓게 펼쳐진 초원(?)도 제겐 너무 좋은 뷰였어요~ 마음이 편안해지는~~~ 동네길로 좀 들어오다 보면 발견할 수 있어요.

[주차]

건물 바로 앞에 하셔도 되고, 카페 바로 옆에 빈 공터(?)같은 공간이 있었는데 꿍탱이는 거기다 주차했어요. 

 

카페 간판(?)이에요 ㅋㅋㅋㅋ 깔끔하네요 ㅋㅋㅋ 우연한 시간여행이라니 ㅋㅋ아 근데 어느 정도 공감이 돼요 ㅎㅎ 여행 중에는 대부분 사람이 북적북적 많은 곳을 주로 다니게 되는데 여기 아체레타커피는 정말 시간여행 온 것 처럼 조용하고 시간이 멈춘 곳에 온 듯한 느낌이었어요~

입구에 막 들어서면 자그마한 정원이 보여요~ 귀여운 의자들도 있고 나무도 있어요~ 사장님께서 말씀하시길 아체레타의 뜻이 무슨 다른 나라 말로 '단풍나무'라는 뜻이라고 하셨고 정원에 큰 단풍나무도 들여와 심었다고 하셨어요. 

아마 정원 정중앙의 이 나무가 단풍나무인 걸로 추정이 됩니다 ㅋㅋㅋㅋㅋ 나뭇잎이 없어서 잘 모르겠... 근데 아마도 아체레타를 상징하는 나무니까 정중앙에 있겠쥬?ㅎㅎ 

정원에서 바라보는 카페 모습이에요~

카운터가 매우 깔끔하쥬?ㅎㅎ 

아체레타 커피의 메뉴는 종류가 아주 많지는 않아도 있을 건 다 있어요~ ㅎㅎ 탱자는 케냐 커피를 주문했구요~ 꿍꿍이는.... 사장님께서 요즘 시험해보고 있는 원두가 있는데 추천드린다고 한 번 맛 보시고 싶으시면 그 커피로 주문해도 된다고 하셔서 꿍꿍이는 그 커피로 선택!했어요~ 그런데 그 원두 이름이 뭐였는지 도통 생각이 안 난다는 ㅠㅠ  

카운터 옆쪽에 있는 선반인데 저기 보시는 액자들은 모두 사장님의 커피 경력(?)을 담고 있는 자격증 같은 거더라구요~ 바리스타 그런거요 ㅎㅎ 종류가 많았는데 기억이 안 나서 패쑤! ㅎㅎ 암튼 자격증들만 봐도 아~ 사장님이 커피에 대해 공부도 많이 하시고 많이 알고 계시는구나~ 싶은 생각에 커피맛에 대한 믿음이 뿜뿜!!ㅎㅎ (권위에 의존하는 탱자.....ㅎㅎ)

1층 모습이에요~ 사진에 보이는 이 테이블은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신 거라고 하셨어요~ 사장님께서 원래는 건축 설계 관련 일을 하셨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여기 카페는 정말 곳곳이 다 예뻐요~ ㅎㅎ 역시 건축 공부한 사람이라 그런지 안목이 다르더라구요ㅎㅎ 

테이블 너머로 보이는 저 스피커에 대한 이야기는 글 후반부에 서술할게요 ㅋㅋ 

카운터 맞은 편쪽인데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밑이에요~ 꿍탱이가 어느 자리에 앉을까하고 둘러보고 있는데 사장님께서 혹시 이 자리 앉으실거면 자리 치워드릴까요? 제가 뭘 하고 있었어서요~ 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사장님께서 이 자리에 앉아 커피도 마시면서 뭔가를 하고 계셨나봐요~ 그래서

우린 그런 건 아니고 그냥 둘러보는 중이었다라고 말씀드리니, 사장님께서 말씀하시길 이 자리가 가장 인기가 많아 손님들이 앉고 싶어하는 자리라 치워드리겠다고 말씀하신 거래요 ㅎㅎ 이 자리가 가장 인기가 많나봐요 ㅎㅎ 탱자의 선호도로는 계단 밑에 꽉 막힌 장소의 자리는 굳이.... ㅎㅎ 그래서 2층으로 올라왔어요 ㅋㅋ 

2층이에요~ 창문도 많고 탁 트인 전경이 멋있었어요~ 비록 바다뷰는 아니지만 그래도 시끌시끌한 것보다는 조용하고 한적한 시골 풍경을 보는 게 탱자는 너무너무너무너무나 마음에 들었어요~ ㅎㅎ 사진에 바로 보이는 그 테이블에 앉아서 바깥 풍경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셨답니다! ㅎㅎ (오른쪽 창문 너머는 테라스에요~)

여기도 2층이에요~ ㅎㅎ 탱자가 앉았던 테이블 쪽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ㅎㅎ 카페 인테리어가 약간 꾸안꾸 느낌?ㅋㅋ 꾸민듯 안 꾸민 듯 한데 너무 예뻐요 ㅋㅋㅋㅋㅋ 

선반도 넘 귀엽지 않나요?ㅎㅎ 책이며 꽃병이며 액자며.... 그냥 다 예뻐 보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테라스 모습이에요~ 겨울이라 해가 낮게 뜨니까 그늘지기도 하고~ 해지는 방향으로 봤을 때 테라스가 약간 북쪽(?)인 것 같아서 좀 추웠어요~ 그래도 날 좋은 봄가을이나 다른 시간대에는 해가 비칠 것 같아서 이 테라스에 앉아도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ㅋㅋ 여기서 바라보는 풍경이 정말 너무 좋아요ㅠㅠ 제주도는 겨울도 푸르르네요!! ㅎㅎ 이런 집에 살았으면 ㅠㅠ

이게 꿍꿍이가 주문했던 특별메뉴에요 ㅎㅎ 원두 이름은 기억이 안 나지만 사장님께서 시범 삼아 해보고 있다는 원두요 ㅎㅎ 꿍꿍이는 정말정말정말 맛있다고 만족했어요~ ㅎㅎ 나중에 시간이 지난 뒤 이 원두 이름이 생각이 안 나서 아체레타 커피에 전화해서 사장님께 여쭤봐야하나 라는 고민을 했을 정도로 ㅋㅋ 그만큼 기억에 남을만큼 맛있었던 커피라고 했어요ㅋㅋ 

이 커피는 탱자가 먹었던 케냐 커피에요~ ㅎㅎ 탱자는 산미가 쎈 커피는 좋아하지 않아서 케냐 커피를 선택했는데 매우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 

케냐 커피와 이름 모를 특별커피 ㅋㅋㅋ 이렇게 색깔만 봐서는 전혀 모르겠네요 ㅎㅎ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이 정말 그림같았어요 ㅋㅋ 푸르른 들판과 산의 풍경이 지금이 정말 겨울이 맞나 싶은 의심이 들만큼이요~ 초록색은 언제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ㅎㅎ

꿍탱이가 아체레타 커피를 찾았을 때는 뉘엿뉘엿 해가 질 무렵의 평일 오후여서 그런지 다른 손님은 없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꿍탱이가 마치 카페를 전세낸 것 같이 조용해서 더 좋았어요 ㅋㅋㅋㅋㅋㅋ 2시간 정도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고 숙소로 돌아가기 전 탱자는 잠깐 화장실을 갔는데, 그 사이에 꿍꿍이와 사장님이 둘이서 이야기를 많이 했나보더라구요~

사장님께서 말씀하시길 보통 여행자들은 바쁜 일정 때문에 카페에 와도 커피만 얼른 마시고 바로 가시는 경우가 많은데, 꿍탱이는 커피 마시면서 여유롭게 이야기 나누며 시간 보내고 가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라고 하셨다더라구요 ㅎㅎ 꿍꿍이도 사장님께 카페가 너무 예쁘고 커피 마시면서 앉아있었던 의자가 너무 편했다고 ㅋㅋㅋㅋ 그래서 어떤 의자인가 살펴보고 그랬다고 말씀드렸더니 ㅋㅋ 

사장님께서 이 카페를 꾸미시면서 테이블이나 의자 같은 가구들을 다 엄청 고급으로 하셨대요~ ㅎㅎ 수입가구에 맞춤에 암튼 엄청 신경써서 꾸미신 것 같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그런지 테이블도 의자도 매우 편했어요 ㅋㅋ 

아 그리고 아까 그 스피커!ㅎㅎ 사장님과 이런 저런 얘기를 하다가 사장님께서 저 스피커에 대해서 말씀해주셨는데요~ 이 스피커 소리가 정말 좋다고 지금 나오는 음악 말고 다른 음원으로 재생하면 소리가 정말 다를 거라고 혹시 시간되시면 들어보시겠냐고 한 5분이면 된다고 하셔서~ 저희는 당연히 오케이!! ㅎㅎ 너무 좋은 경험이잖아요~ ㅎㅎ 그래서 다시 테이블에 앉아 사장님께서 새로 틀어주신 노래를 듣고 있었는데 스피커에서 나오는 음질도 물론 너무 좋았지만~ 이 시간 그 자체가 너무너무 행복한 거예요 ㅠㅠㅠㅠㅠ 

이 아체레타커피는 참 기억에 많이 남는 카페였어요. 카페 분위기, 창밖의 고요한 풍경, 고소하고 맛있는 커피, 안락한 가구들, 두런두런 나눴던 이야기들, 마주보고 앉아 스피커에서 나오는 음악을 들었던 시간들.... 

조천읍 함덕 해수욕장 근처에서 카페 찾으신다면 이 아체레타커피 카페 정말 강추합니당!!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