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꿍탱이부부의 Review/먹는 이야기

일품장수미역 (동대구역 신천동 대구마리아 근처 맛집) 미역칼국수 맛있어!

반응형

대구마리아는 동대구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근처에 숙박업소들도 매우 많고 식당들도 엄청 많답니다~ 그 중에서도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 맛집 '일품장수미역' 식당을 소개해드립니다^^

[위치]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 30길 83-1. 동대구역에서 차로 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053-741-4457. 식당을 방문하기 10분 전쯤이라도 미리 전화하면 예약할 수 있나봐요~ 

[주차]

도로폭이 넓은 편인 먹자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하기가 쉽지 않아요. 하지만 점심시간에는 식당 바로 앞 길가에 주차해도 단속하지 않는다고 식당 직원분이 말씀해주셨어요. 그런데 꿍꿍이와 탱자는 이 날 점심이 약간 늦어져서ㅠ 2시를 넘도록 식사를 하게 되었는데! 2시 5분 정도 되니까 주차단속 차량이 지나다니면서 단속을 시작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먼저 밥을 다 먹은 꿍꿍이가 나가서 근처 공영주차장으로 차를 옮겨놓고 주차비 천원 내고 왔더랬지요 ㅎㅎ 식사시간이 2시를 넘길 것 같은 분들은 그냥 애초에 맘 편하게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메뉴 종류가 아주 다양하진 않아요~ 그런데! 탱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메뉴 저 메뉴 잡다하게 하는 것보다는 이 식당에서 자신있는 메뉴 두어 종류만 하는 게 뭔가 더 자신있어 보인달까?ㅋㅋㅋㅋㅋ 여기 일품장수미역 식당도 딱 미역국, 미역칼국수 그밖에 전복, 꼬막, 게장, 떡갈비 등등 간단하게 하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탱자 생각엔 메뉴가 아무리 많아도 여긴 간판에도 '미역' 글자 달고 하는 미역전문점이니~ 이왕이면 미역 음식을 먹어보는 게 좋겠다고 생각해요 ㅎㅎ

식당마다 꼭 이런 게 있죠?ㅎㅎㅎ 미역을 주로 쓰는 식당은 미역의 효능에 대해서, 들깨를 주로 쓰는 식당은 들깨의 효능에 대해서, 복어를 주로 쓰는 식당은 복어의 효능에 대해서~ ㅎㅎㅎ 한 가지 공통점은! 어떤 재료의 효능이든지 뭐든 만병통치될 것처럼 쓰여있다는 사실 ㅋㅋㅋㅋㅋㅋ 뭐, 다 몸에 좋은 재료들이니 그렇겠죠?ㅎㅎ 햄버거집이나 피자집에서 햄버거의 효능, 피자의 효능을 써놓진 않으니 ㅋㅋㅋㅋㅋㅋ 

전부 입식테이블인 것 같았어요~ 식당 내부는 널찍하고 깔끔했어요. 

밑반찬이에요. 6개면 꽤 여러 개 나오죠?ㅎㅎ 꿍꿍이와 탱자는 가자미미역국과 조개미역칼국수를 주문했어요. 사실 이 날 처음 온 건 아니었고 전에도 한 번 온 적이 있었는데~ 그 때도 조개미역칼국수는 주문했었지만 미역국은 뭘 주문했었는지 기억이 잘 안 나서 ㅠ 이 날은 그냥 기본 미역국으로 주문해보았어요 ㅋㅋ 

원래 탱자는 미역국을 막 좋아하는 식성은 아니에요ㅋㅋ 있으면 먹고 없으면 안 먹고 굳이 미역국이 먹고 싶었던 적은 없고, 국을 끓여도 왠지 미역국은 잘 안 끓이는 ㅋㅋㅋㅋㅋㅋ 근데 여기 일품장수미역의 미역국은 진짜 맛있어요 ㅋㅋ 가자미미역국이라 그런지 저 많은 생선살 보이시쥬?ㅎㅎ 생선살의 양이 의외로 진짜 많았어요 ㅋㅋ 탱자와 꿍꿍이가 추측하기로는 아마 미역국을 끓일 때 육수에 생선같은 걸 넣어 끓여서 국물 맛을 내는 것이 아닌가 생각했어요~ ㅎㅎ 미역국의 국물이 말갛다기보단 엄청 뿌옇고 진해요~ 미역도 거칠거나 질기지 않고 부드러웠구요~

조개미역칼국수에요~ 미역국도 매우매우 맛있었지만 탱자는 그래도 이 칼국수가 저번에도 그리고 이번에도 넘나 맛있었어요 정말!! 그냥 보통 나오는 미역국에 칼국수면을 넣은 것 같아요~ 국물 맛이 비슷하기 때문?ㅋㅋㅋ 근데 사실 묘하게 좀 달라요~ 칼국수는 칼국수면 때문인지 국물이 약간 더 걸쭉하고 국물맛도 그냥 미역국이랑은 약간(?) 미묘하게 차이가 있는 것도 같더라구요 ㅎㅎ 아마 탱자는 혼자 와서 주문한다면 주저하지 않고 바로 이 조개미역칼국수를 주문할 것 같아요 ㅋㅋ 

동대구역엔 신세계백화점에도 많은 식당들이 있고 이렇게 동대구역 건너편에 많은 먹자골목들도 있어요~ 그래서 뭘 먹어야할지 고르기도 힘들고 결정도 어렵지요 ㅎㅎ 그 많은 식당들 중에서 건강한 한 끼 드시고 싶으시다면 동대구역 근처 맛집 일품장수미역 한 번 들러보세용!! ㅋㅋ 대구마리아 다니시는 분들도 건강한 외식도 할 겸 대구마리아 근처 맛집 일품장수미역 들러보시구요 ㅎㅎ 꿍꿍이와 탱자는 '대구에 가면 이 식당 또 가서 먹자!'라고 했을만큼 정말 맛집이랍니당!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