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꿍탱이부부의 Review/먹는 이야기

제주 전복돌솥밥 맛집 방모루 조천읍 맛집 추천 현지인 맛집 강추!! 함덕 해수욕장 근처

반응형

오와~~~ 제주도에서 제가 정말 애정하는 식당 방모루입니당 ㅎㅎ 지난 번에 왔을 때 우연히 가게 되었는데 정말 너무나도 만족스러운 전복돌솥밥을 먹어서!!! 이번에도 또 찾아왔어요~ ㅎㅎ 

사실 제주에서 전복돌솥밥을 어느 식당이 맛있게 잘할까 꽤 검색을 해보았는데 나름 유명하다는 식당들도 여기 방모루전복돌솥밥만큼 전복이 많아보이지 않더라구요~ 사진 보면 아시겠지만 방모루의 전복 양은 정말 혜자스럽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현지인 추천 맛집이라고 해요~ ㅎㅎ 그럴만도 해요 ㅎㅎ 

함덕 해수욕장 근처에 가실 분들은 여기 조천읍 북촌리 방모루에 들러서 점심, 저녁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함덕이랑 가깝거든요~ 

 

[위치]

 

제주시 조천읍 북촌7길 37. 바닷가에 있어요~ 운전하고 가다 보면 무슨 동네길로 들어가는데 동네길이 약간 비좁아서... 여기에 식당이 있단말이야?? 하고 생각하다보면 식당이 나오고 바닷가가 보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주차]

주차는 걱정하실 것 1도 없어요~ 식당 바로 앞이 엄청 큰 공터인데 여기에 그냥 주차하시면 돼요 ㅎㅎ

식당 내부가 생각보다 넓어요~ 입식테이블도 있고 저 멀리 보시면 좌식테이블도 있고~ 저기 문 닫힌 쪽은 룸으로 추정(?)되는 곳도 있어요 ㅋㅋㅋㅋ 

메뉴에요~ ㅎㅎ 꿍탱이는 전복돌솥밥과 전복뚝배기를 각 1개씩 주문했어요~ 

부침개가 나오는데요~ 저번에도 그랬고 이번에도 그렇고 이 부침개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ㅋㅋㅋ 방모루를 다녀온지 꽤 되서 자세히 기억은 안 나지만ㅜ 감자부침개였던 것 같아요~ 겉이랑 테두리는 정말 바삭바삭하고 안에는 정말 고소해요~ 

탱자는 밑반찬들은 잘 안 먹어서 잘 모르겠는데 꿍꿍이는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ㅋㅋ 어릴 적 엄마가 해줬던 일명 '사라다'도 보이네요 ㅋㅋㅋㅋㅋㅋ

전에 왔을 때는 이 고등어 조림이 반찬 그릇에 담겨 나왔었어요~ 그래서 기본 밑반찬 중에 하나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오니 이런 장독대 뚜껑(?)같은 그릇에 담겨 나오더라고요~ㅎ 그래서 밑반찬같은 느낌이 안 들어서 여쭤보니 ㅋㅋㅋㅋㅋ 서비스로 주신 거라고 하네요 ㅎㅎ 

전에 엄마랑 왔을 때도 엄마가 희한하게 이 고등어 조림을 엄청 맛있게 많이 드시길래 아 고등어조림이 맛있나부다 하고 말았는데 이 날도 꿍꿍이가 여기 고등어조림 맛집인가보다며 ㅋㅋㅋㅋㅋ 엄청 잘 먹었어요 ㅋㅋㅋㅋㅋㅋ 

전복뚝배기예요. 그냥 보기엔 흔한 전복뚝배기처럼 생겼지만~~ 

오우~~ 숟가락으로 안에 숨어있는 해산물들을 들어보니 정말 혜자스럽죠?ㅎㅎㅎㅎ 푸짐한 해산물들이 들어있어요~ 

들어있는 전복들도 크기가 아주 작진 않아요~ 숟가락 크기 정도 하네요^^ 국물도 정말 시원하고 후회없는 전복뚝배기였어요 ㅋㅋㅋㅋㅋ 전복돌솥밥과 함께 먹으면 얼마나 개운한지 몰라요~ ㅎㅎ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탱자의 원픽은 ㅋㅋㅋㅋ 전복돌솥밥입니다 ㅋㅋㅋㅋㅋ 전복들 보이시나요?ㅎㅎ 톳을 제외하고는 전복껍데기채로 있는 애들도 다 전복이고, 껍데기 없이 잘라져 있는 저 조각들도 다 전복 조각이에요~ ㅎㅎ 

돌솥밥이라서 이 밥들은 다른 그릇에 옮겨서 비벼먹고 이 돌솥에는 물을 부어 누룽지를 만들어놨다 먹어요 ㅎㅎ 

밥을 비벼 먹는데.. 다 전복인 것 같긴 했는데 어찌나 씹히는 게 많은지 설마 이게 진짜로 다 전복인가~ 설마 버섯을 내가 착각한걸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ㅋㅋㅋㅋㅋ 밥 다 먹고 나오는 길에 식당 직원께 여쭤보니 잘 모르시는지 주방에 여쭤보시더라고요~ 그러자 주방에서 음식만드는 사장님(?)인가 하는 분이 나오셔서 그거 다 전복이라고~~ 전복 가격이 올라서 넣을수록 손해인데 손님들 생각하면 또 안 넣을 수가 없다고~ 전복을 썰어서라도 더 넣는다고 말씀하셨어요~

어쩐지~~ 진짜 전복이 많더라고요 ㅋㅋ 제주도에서 흔히 전복돌솥밥 맛집이라고 찾아 가서 줄 서서 먹는 식당들보다 전복 양도 훨씬 많고 맛도 좋으니 조천읍쪽 오신다면 조천읍 맛집 여기 방모루 꼭 들러보세요^^ 탱자는 또 제주도 가면 또 방모루 갈거예요 ㅎㅎ 재방문의사 100%입니당 ㅎㅎ 완전 대만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