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꿍탱이부부의 정보꾸러미/임신 출산 육아 대백과!

임산부용 오메가3 추천 고르는 기준 방법 효능 리버스오메가3

반응형

임신 확인 후에는 이전에 먹던 수많은 영양제들을 끊고 ㅋㅋㅋㅋㅋ

종합비타민과 엽산만을 복용했어요. 대구마리아에서 시키는대로~~~~


일반 산부인과 병원으로 전원 후 12주에 1차 기형아검사를 하고 나니

병원 간호사가 2가지를 권하더라구요.

이제 슬슬 '튼살크림'을 바르기 시작하고 아기 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임산부용 오메가3'를 복용해라~~

12주차에 바로 하라는 건 아니고 이제 슬슬 중기에 접어드니 준비해라~ 

이 말인 것 같았어요 ㅋㅋ



오메가3 효능

- 혈액순환 개선, 집중력 개선,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 혈중 중성지질 개선, 눈 건강에 도움, 임산부가 섭취시 태아의 두뇌 발달에 도움, 알러지 및 아토피에 도움, 산후우울증에 효과 

-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꼭 음식을 통해 섭취해줘야 하는 필수 지방산이에요. 

그래서!! 임산부용 오메가3로는 어떤 게 좋은지 찾아보게 되었어요. 

오메가3는 보통 DHA 성분과 EPA 성분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일반 오메가3에 비해 임산부용 오메가3는 EPA보다 DHA 성분이 훨씬 많거나

오로지 DHA 성분으로만 이루어져 있어요. 

일단 대부분의 임산부용 오메가3 제품 광고들을 보면

1. 동물성이 아닌 식물성으로만 이루어진 오메가3를 섭취하세요!

2. EPA가 함유되지 않고 DHA로만 이루어진 오메가3를 섭취하세요!

라고 홍보하는데요~ 

실상은 꼭 그래야 하는 건 아니라고 해요~


임산부용 오메가3 고르는 기준, 방법


- 식물성과 동물성 : 보통 오메가3가 생선에 많이 들어있어 생선에서 추출하기도 하는데 그게 바로 동물성입니다. 동물성을 꺼리는 이유는 생선에 들어있을 중금속 때문인데요~ 그래서 주로 해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을 많이들 선호하시지만 장단점이 있어요. 

식물성 단점 : 비교적 오메가3 함량이 적어 하루에 여러 알을 먹거나 여러 번 복용해야 한다.

동물성 단점 : 생선에서 추출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중금속의 위험이 있다.

다만 요즘 추출하는 생선들은 멸치나 정어리 등 상대적으로 중금속 축적이 적은 소형 어류들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있을지 모를 중금속이 걱정되신다면 식물성으로! 소형 어류이니 크게 상관없다시는 분들은 동물성도 포함된 오메가3로 선택하심 될 것 같아요! 아, 동물성 오메가3의 경우 간혹 생선비린내가 나는 제품이 있을 수도 있으니 감안하시길~~

- DHA와 EPA 함량 : EPA는 DHA를 운반하는 수용체로서의 기능을 하기도 하므로 꼭 EPA가 없는 제품을 골라야만 하는 건 아니에요. 다만 EPA가 지혈을 방해하기도 한다 하여 출산 한 달 전 즈음에는 오메가3 복용을 중지해야 한다, EPA가 없는 제품을 복용해야 출산 때까지 중지하지 않고 복용할 수 있다는 의견들이 있는데요~ 임산부용 오메가3는 DHA 함량에 비해 EPA는 훨씬 적게 들어 있어 출산시 지혈에도 크게 영향을 끼치진 않는다고 해요~ 다만 불안하시면 의사와 상의 하에 복용하시길^^

- 산패와 중금속 검 : 오메가3는 빛이나 높은 온도에 의해 산패될 위험도 존재하는데요~ 산패도와 중금속 검사를 통과하여 자신있는 제품들은 제품 자체에 이 내용을 홍보하기도 해요. 그런데 이런 내용이 없다면!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제약사에 문의하셔서 확인하시는 게 좋을 듯해요^^ 

- 오메가3 분자구조 : 크게 TG형태, EE형태, rTG형태 이렇게 3가지로 나뉘는데요. 그 중 rTG 형태가 고햠량에 순도도 높아 몸에 잘 흡수돼요. rTG 형태의 오메가3를 고르시길!

- 생산 방식 : 오메가3를 추출하는 방법에는 저온초임계추출공법, 분자증류공법, 헥산이용추출공법 등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저온초임계추출공법이 잔여헥산에 대한 우려나 산패 위험없이 가장 안전해요~ 

- 캡슐 종류 : 오메가3 오일을 둘러싸고 있는 캡슐 종류인데요~ 이것도 동물성과 식물성이 있어요. 동물성은 돈피(돼지), 우피(소)를 쓰고, 식물성은 해조류에서 추출한 성분을 이용한다고 해요. 아무래도 동물성보다는 식물성이 좋겠죠?ㅎ 

이러한 정보들을 찾아본 후 탱자는 고르고 고르다~~ 그냥 원래 임산부용 영양제를 사먹던 내추*프러스에서 리버스오메가3를 구입하기로 했어요. 제 돈 주고 제가 구입한 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구입을 결정한 이유는!

- 일단 배송이 빨라요 ㅋㅋㅋㅋ 이 사이트 제품 모두가 배송이 빨라요 ㅋㅋ 적립금도 팍팍 주고 ㅋㅋㅋㅋ 

- 1캡슐당 오메가3의 함량이 많아요. 어떤 제품들은 1캡슐 용량이 1000mg인데 그 중 오메가3는 550mg이라든가... 그러기도 하거든요 ㅠ 이 말인 즉슨 1캡슐 1000만큼을 먹어도 오메가3는 550밖에 없으며 나머지 450은 그냥 부차적인 쓰잘데기 없는 성분이라는 거... 

근데 리버스오메가3는 1캡슐 1000mg당 오메가3 함량이 800mg 이라 만족했어요.

- DHA와 EPA의 적절한 함량. DHA가 700mg이고 EPA가 100mg이라서 상대적으로 DHA에 비해 EPA가 현저히 적었어요.

- 이 제품은 완전 식물성은 아니에요. 동물성이긴 하지만 정어리, 멸치와 같은 소형 어류에서 추출했기 때문에 중금속은 크게 신경쓰지 않았어요. 오히려 우리가 별로 개의치 않고 종종 먹는 연어나 참치에 중금속이 더 많을 것 같다는 생각에...

- 분자구조, 생산 방식, 산패 및 중금속 검사 등에 대한 설명이 없어서~~ 제약사에 문의해보았는데요~ 답변을 보고 안심하고 구매하게 됐어용

저희가 판매하고 있는 오메가-3제품류는 고함량이며, 체내 이용율이 높은 rTG 형태이며, 추출 방식은 저온 초임계 추출 방법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그리고 생산과정 중 정제과정에서 중금속 및 방사능 물질, 산패 등에 대하여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수입시 식약처의 정밀검사를 받고 통과하여 정식 수입/판매하는 제품입니다. 특히 유명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써 백화점 상품과학연구소에서 재차 정밀검사를 통과하여 입점/판매하는 신뢰성있는 제품이오니 안심하고 드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저희 오메가-3 제품류에는 산패 방지 역할을 하기 위한 비타민E가 같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뭐 이렇다고 하니^^ 믿고 구매했습니다요~ ㅎㅎ 


아, 단점도 있었어요 ㅠ

- 캡슐이 식물성이 아닌 돈피라는 점이 좀 아쉽....

- 개별 포장이 아닌 그냥 통 안에 한꺼번에 들어있다는 점이 좀 아쉽.... 


제가 찾아본 임산부용 오메가3 고르는 기준과 방법, 그리고 제가 고른 제품이 무조건 다 맞다는 건 아니에요~ 각자 본인에 맞게 잘 고심해보시고 적절한 오메가3 구입하시길 바랍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