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꿍탱이부부의 정보꾸러미/컴퓨터와 블로그 파헤치기

티스토리 지도 오류 손쉽게 해결하는 방법!

반응형

요즘 크롬에서 포스팅을 하다보면 지도가 첨부되지 않고 이상한 화면으로 넘어가는 일이 자주 반복됐어요. 잘만 되던 지도 첨부가 갑자기 되지 않으니 이상하다 생각하고 티스토리 자체적인 오류겠지 했는데 그게 아니였더라구요.

익스플로러로 할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크롬에서만 문제가 반복됐어요.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먼저 저와 같은 상황인지 확인해보세요.

[문제 상황]

아래 사진처럼 지도 첨부를 누르고 원하는 장소를 검색 후 첨부를 누르면!!!!

화면이 아래처럼 바뀌면서 지도가 첨부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결 방법]

위와 같은 오류는 크롬의 시크릿창을 사용하다보면 생길 수 있는 오류라는 이야기가 있어요. 하지만 저는 시크릿창을 사용한 적도 없는데 오류가 생겼으니 그냥 컴퓨터마다 갑자기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것 같네요.

해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chrome://flags/#same-site-by-default-cookies

위의 문구를 크롬의 주소창에 입력하고 엔터를 쳐주세요.

그럼 사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첫 번째 항목의 오른쪽을 보시면 빨간 동그라미 부분이 "Default"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빨간 부분을 "Disabled"로 바꾸고 오른쪽 아래의 "Relaunch"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켜져있던 크롬이 꺼진 후 재실행 되는데요. 그 이후에는 지도첨부가 오류가 나지 않고 잘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짜잔! 글 안에 지도가 정상적으로 첨부되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티스토리 지도첨부 오류로 고생하셨던 분들이라면 이 방법을 통해 손쉽게 문제도 해결하고 스트레스 받지 말고 즐거운 포스팅 생활 이어 가시길 바랄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