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꿍탱이 부부의 삶/걸음걸음 여행이야기

제주 용머리해안 서귀포 가볼만한 곳 제주 여행 코스 추천 하멜상선전시관 하멜기념관 산방산

반응형

제주도엔 다양한 체험 장소나 박물관들이 있지만 그래도 제주도라면! 뭐니뭐니해도 자연 경관이죠~ ㅎㅎ 제주도의 여러 오름들, 한라산, 바닷가 등등 정말 멋진 풍경들이 많아요 ㅎ 어디를 갈까 생각하다 제주 용머리해안을 갔을 때 너무 좋았었던 기억이 나서 이번에도 용머리해안을 방문하게 되었어요~ 용머리해안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해안의 모양이 마치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용의 머리를 닮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ㅋㅋ 

 

[위치]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요기는 용머리해안은 아니고~~ 용머리해안 건너편에 자리하고 있는 산방산이에요^^ 특이하게 생긴 산 모양이라 귀엽더라구요 ㅋㅋ 

용머리해안의 매표소는 두 군데가 있는데 한 군데에서 매표하고 들어가면 다른 쪽 매표소 방향으로 나오게 되는 구조예요~ 꼭 시작점 매표소가 정해져 있는 건 아니고~ 그냥 두 매표소 중에 아무데나 들어가고 싶은 곳을 선택하여 가시면 돼요~ 그럼 자연스럽게 다른 쪽 매표소로 나오게 된답니다! 

용머리해안 바로 옆에 하멜상선전시관이라는 곳이 있는데~ 매표소 한 군데는 그 하멜상선전시관 쪽에 있고, 다른 한 군데는 산방산과 더 가까운 위치에 있어요~ 꿍꿍이와 탱자는 산방산과 더 가까운 위치로 들어가서 하멜상선전시관쪽으로 나오는 방향을 택했어요~

매표소로 가는 길~

 

[운영 시간 및 전화번호]

매일 9:00~17:00. 인데!! 바닷가라 그런지 기상 상황에 따라 통제하기도 해서 매일매일 관람할 수 있는 시간대가 달라요~ 그러니 용머리해안에 가실 거라면 당일에 꼭 미리 전화하셔서 오늘 몇 시까지 관람할 수 있는지 확인하시고 가야 해요!!  관람 시간이 끝나면 이 팻말이 적힌 문을 닫아놓나봐요~ 전화번호는 064-760-6321ㅎㅎ 

꿍꿍이와 탱자는 산방산은 패쓰~하고 용머리해안만 구경하기로 했어요 ㅋㅋ 어른 1인당 2천원인데 뭐 그닥 비싸진 않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ㅋㅋ

애완견과 드론은 금지라네용ㅎ

매표소에서 발권하고 들어가는 입구에요~ 좁은 돌틈 사이로 새파란 바닷가가 보이네요^^

내려가는 계단이 좀 가파르고 계단 높이도 높아서~ 조심조심 천천히 내려가야 해요. 아이들 데리고 오면 조심시키기 여간 힘들 듯~~ 

층층이 쌓인 암벽이에요~ 사암이라고 하네요 ㅋㅋ 사암, 이암 등등 중고등학교 때 배웠던 기억이 새록새록~~ ㅎㅎ사진으로 봐도 신기하지만 직접가서 보면 규모가 어마어마하고 기이하게 생긴 암벽 모양들도 많아요~~ 여기저기서 사람들이 사진 찍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암벽 너머로 해가 넘어간 시간대라 바닷가의 모습이 약간 황량(?)해 보이는데요~ 이렇게 해가 지기까지 얼마 안 남은 시간 말고, 해가 중천에 떠있을 시간에 오면!! 햇빛이 바닷가에 비쳐 반짝반짝하는 물결의 모습과 시원한 바닷바람도 같이 느낄 수 있어요~ 정말 얼마나 좋았는지 몰라요 ㅎㅎ 

요기 보이시죠? 꿍탱이는 1매표소에서 발권 후 들어가서 현위치로 나온거예요 ㅎㅎ 이쯤에 하멜상선전시관이 있어요~ ㅎㅎ 용머리해안의 용머리 모습을 빨간 점선으로 표시해두었네요 ㅋㅋ 

용머리해안을 다 둘러보신 후 하멜상선전시관도 둘러볼만 해요~ 사실 안에 별거 없긴 한데~ 하멜과 동료 선원들이 앉아서 이야기하는 인형?? 같은 것들도 있고 한데~ 그 인형(?) 마네킹(?)이 좀 섬뜩하게 생겼다는 ㅋㅋㅋㅋㅋㅋ 근데 하멜이 조선에 표류하게 된 과정과 그 이후 조선에서의 삶, 그리고 어떻게 다시 네덜란드로 돌아가게 되었는지까지에 대한 설명이 여기저기 적혀있는데~ 그걸 읽어볼만 해요 ㅎㅎ 그 당시 조선에선 하멜에게 어떤 대우를 했는지 등등 그 시대상도 좀 엿볼 수 있구요 ㅋㅋ 

용머리해안은 제주의 기가 막힌 경관을 볼 수 있는 곳 중에 하나였어요. 탁 트인 시원한 바닷가에서 기이한 암벽들도 볼 수 있고, 시원한 바닷바람도 쐴 수 있구요~ 덤으로 산방산이나 하멜상선전시관까지 관람할 수 있으니! 제주 서귀포시에서 어디를 가보면 좋을까 고민하신다면 추천드리고 싶네요!! ㅋㅋ 탱자는 이 곳이 너무 좋았어서 또 온거거든요!! ㅋㅋ 다만~~ 용머리해안은 방문을 원하는 당일날 꼭!! 미리 전화로 관람 시간 확인하고 오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