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꿍탱이부부의 정보꾸러미/임신 출산 육아 대백과!

흑염소 효능, 시험관 중 흑염소 복용?(feat.이성구 원장)

반응형

예로부터 흑염소약해진 기력을 보충하고 원기를 회복하는 음식으로 사랑받아 왔습니다. 특히나 먹을 것이 풍요롭지 못했던 옛날에는 지금처럼 고기나 생선 등 고단백, 고영양 음식을 쉽게 먹을 수 없어 흑염소라도 잡아 먹어 영양 보충을 했다고 해요. 


흑염소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에 특히 여자에게 좋은 음식으로 유명해요. '여자 나이 40세 전에 흑염소 세 마리는 잡아먹어야 한다'라는 말도 있을 정도라죠~ ㅎㅎ 동의보감에서도 흑염소가 기력을 회복하는 데 탁월하여 산후 조리 음식으로 추천하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흑염소는 요즘에도 산후 조리 음식으로 많이들 잡아 드십니다 ㅋㅋㅋㅋㅋㅋ


하지만!!

흑염소가 여자에게만 좋을 것 같다는 것은 편견! 이랍니다 ㅋㅋ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보양식이라고 해요. 남성의 성기능에도 도움을 주는 아연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 남성 분들에게도 와따!! ㅋㅋㅋㅋㅋ 



흑염소의 효능

그렇다면 흑염소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1. 흑염소는 소나 돼지와 같은 다른 육류 고기에 비해 지방 함량이 낮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2. 노화를 예방해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관 질환과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흑염소는 비타민E와 토코페롤(노화 방지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 방지,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고, 염증 유발 방지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4. 흑염소에는 소, 돼지, 닭 등의 칼슘 함유량의 10배의 칼슘이 들어있어 한창 성장하는 어린이나 뼈가 약해지는 노년층, 골다공증 위험이 있는 갱년기 여성 등에게 도움이 됩니다.

5. 흑염소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에 특히 몸이 찬 여성의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도와줍니다. 게다가 체온이 1도만 올라가도 면역력이 상승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듯이 흑염소 복용으로 인해 몸이 따뜻해지면 자연스레 면역력도 좋아지게 됩니다.


흑염소의 효능을 쓰다 보니 거의 만병통치약급이네요 ㅋㅋㅋㅋ 근데 무슨 음식이든지 효능을 알아보다보면 다 만병통치약처럼 보이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아! 근데 흑염소는 고기로 구워 섭취하면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에게는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즙 형태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시험관이나 인공수정 시술 중 흑염소를 복용해도 될까요?????

자궁이 차다, 손발이 차다, 배가 차다 등 하여간 몸이 차서 임신이 잘 안 되는 것 같다는 고전적인 레퍼토리(?) 때문에 시술 준비 중 혹은 시술 중에 흑염소 복용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시술 중 한약은 절대절대절대 안 된다고 의사쌤들이 한결같이 강조하시기 때문에~ 대부분 한약은 시술 쉬는 중에 잠깐 드시거나 아님 시술 중 의사쌤 몰래 ㅋㅋㅋㅋ 드시기도 하는데요~~ 

흑염소즙은 엄밀히 말하면 한약은 아닌데 먹어도 될까요?

제가 의사쌤께 여쭤보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이 의사쌤은 이 업계에선 전국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이 업계에 발을 들여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서울, 제주도, 해외에서도 이 의사쌤을 찾아온다는 대구의 그 분! 이성구 삼신할배님이십니다^^)

탱자 : 선생님~ 흑염소즙을 복용해도 되나요?

성구님 : 한약재 안 들어간 거면 괜찮아요. 확실히 안 들어간 거 맞아요?

탱자 : 네~ 아는 분한테 한약재 싹 빼고 해달라고 했어요.

성구님 : 믿을만한 사람한테 한 거 맞아요? 확실해요?

탱자 : 네~

성구님 : 그렇담 먹어도 돼요.

과배란 시작 후에도, 배아 이식 후에도 계속 먹어도 된다고 하셨어요. 

탱자는 한약재는 싹 빼고, 생강과 대추만 넣었어요~ 아예 아무것도 안 넣으면 너무 비리다고 해서요~ 사실 생강과 대추만 넣어도 비리다고는 하는데 탱자는 먹을만 했어요 ㅎㅎ 게다가 믿을만한 지인 분께 부탁해서 한 거라 어린 암놈으로 해주셔서 덜 비릴 거라고 하셨어요. 


흑염소즙 복용 후기 및 부작용


흑염소 한 마리 잡아서 즙 내니 2달 분량 나오더라고요~ 다 복용하고 나니 

1. 몸이 좀 따뜻해진 것 같긴 한데~ 흑염소 때문인지 아니면 날씨가 점점 따뜻해져서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ㅋㅋ 아무튼 좀 따뜻해지긴 했어요 ㅋㅋ (원래 손은 따뜻한 편이었지만요 ㅎ)

2. 살이 쪘어요 ㅋㅋ 탱자는 원래 먹어도먹어도 살이 잘 안 찌는 체질인데 흑염소 덕분인지 살이 한 2~3kg 붙더라고요 ㅋㅋㅋㅋㅋ 

3. 흑염소즙이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데 사실 기력이 회복되는지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근데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었으니 살이 찌긴 쪘겠죠? ㅎㅎ 하여간 탱자는 몸이 너무 둔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특별히 기운이 더 난다거나 그런건 못 느꼈어요.

4. 부작용! 흑염소즙이 안 맞는 분들은 물혹이나 부정출혈을 겪기도 한다는데 사실 탱자는 아무런 부작용이 없었어요 ㅋㅋㅋㅋㅋ 탱자는 한학적으로는 소음인 체질인데 잘 맞았나봐요 ㅎㅎ 흑염소 복용 전에 동네 한의원 두어 군데 가서 내 체질로 봐서 흑염소가 잘 맞겠냐고 상담해봤는데 그냥... 손발이 차냐고 그러면 먹으라는 아주 원론적인 대답만 듣고 왔답니다.....



사상체질 테스트하러 가기


그냥 일반 사람들은 흑염소즙은 그대로 한약재도 넣으셔서 비리지 않게 드심 될 것 같고, 시험관이나 인공수정 준비를 하면 드실 분들은 한약재를 싹~ 빼고 드심 될 것 같습니당^^ 

아! 그리고 옛날에 탱자 어무니 시절에는 흑염소를 잡아 즙을 낼 때 그 안에 뭘 넣을지 모른다, 흑염소는 조금 넣고 다른 거를 많이 넣을지 모른다는 의심이 팽배했을 때라서 즙내는 가게에 지키고 앉아있었대요 ㅋㅋㅋㅋㅋㅋ 특히나 한약재 빼고 드실 분들은 공산품보다는 믿을만한 지인을 통해 잡아 드시길 권장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