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 고등어회 맛집 부지깽이 현지인 추천 맛집 제주시청 제주공항 근처

반응형

고등어를 구이나 조림으로는 많이 먹어봤어도 회로는 한 번도 먹어보지 못했어요~ 그러던 중 제주도에서 비교적 가성비 좋게 고등어회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집을 찾게 되어 가보았어요~

 

[위치]

 

 

제주시 광양13길 11-2. 제주시청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요~ 원래 공공기관 근처에 있는 맛집들이 진짜 맛집인 거 아시쥬?ㅎㅎ 실제로 이 날 꿍탱이가 방문했을 때에도 회식을 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팀들이 꽤 보였어요~

 

[주차]

주차장이 따로 있는 것 같진 않아요~ 그냥 근처 골목에 주차하고 갔던 기억이 납니당 ㅎ 

점심식사 메뉴도 있었네요~ 점심 때 온다면 점심식사 메뉴도 먹어보고 싶어요 ㅋㅋ 나머지 메뉴들이 다 안주메뉴였을 줄이야 ㅎㅎㅎㅎㅎㅎ 꿍탱이는 고등어회 '소'를 주문했고 중간에 고밥을 한 번 추가했어요~ 여기 부지깽이 식당은 고밥이라는 게 나오는데 이게 독특했고 이게 있어서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고밥은 고등어밥을 뜻해요~ 양념된 고등어살과 김을 버무려 만든 주먹밥같은 느낌? 이따 사진에 있어요 ㅎㅎ

1. 일단 이 고등어밥을 비비고~

2. 소스에 고등어회를 넣어 묻히고~ ㅎㅎ

3. 김에 고등어밥과 고등어회와 소스의 채소를 얹고~

4. 맛있게 먹은 뒤!! 고등어지리로 마무리~~~~ㅎㅎ

사진 발로 찍었나...... ㅎㅎ 

기본 반찬이에요~ 저 조그마한 생선은 뭐라고 알려주셨는데 잊어버렸다는.... 탱자는 고등어회 많이 먹을라구 반찬은 거의 안 먹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끼다시?라고 해야하나 ㅋㅋㅋㅋㅋ 새우와 과메기같은 음식들도 조금 나와요~ 제주에 왔으니 술은 한라산으로~~~~~ㅎㅎ 

이게 고등어밥이에요~ 김 밑에 보이는 주황색이 양념된 고등어 살들입니다~ 이 밥 자체로도 맛있어욬ㅋ 

오와~~~~ 영롱한 고등어회의 자태!!!! ㅎㅎ 빛깔이 정말 곱죠?ㅎㅎ 반짝반짝~~ ㅎㅎ 등푸른 생선이라는 고등어가 구워진 모습으로는 많이 봤지만 이렇게 날것 그대로의 모습으로 먹기를 기다린 적은 처음인 것 같아요 ㅋㅋㅋㅋ 

고등어회가 나오면 사장님께서 어떻게 먹으면되는지 손수 설명해주셔요~ ㅎㅎ 같이 나온 초록 채소들과 백김치도 같이 싸먹어야 맛있어요~ 소스와 고밥도 함께요 ㅎㅎ 고등어회의 식감은 약간 쫀득쫀득했던 것 같아요~ ㅎㅎ 원래도 회를 넘나 사랑하는 꿍탱이에게 고등어회는 색다른 맛의 회였고, 맛도 정말 꿀맛!! ㅎㅎ 

이 소스에 고등어회를 푹 담가 찍고 소스 속 야채들도 같이 김에 싸줬어요~

김 위에~ 고밥을 얹고, 소스를 푹 찍은 고등어회와 소스 속 야채와~~ 백김치와 초록 채소도 같이 넣고 입안으로 쏙 넣으면!!! ㅎㅎ 오와~~ 감탄이 절로 나오는 꿀맛입니다요 ㅋㅋㅋㅋㅋ 정말! 진짜! 레알! 맛있었어요 ㅎㅎ 

고등어 지리로 마무으리~~ 하라고 적혀있었는데~~ 지리는 생각보다는 별로였어요 ㅋㅋㅋㅋ 안에 고등어 고기가 좀 있었던 것 같은데 국물이 약간 밍숭맹숭했던 기억이 납니다 ㅋㅋㅋ 그러나!! 뭐 지리 정도야~ ㅎㅎ 고등어회가 너무너무너무너무나 맛있었기에 지리 정도는 용서해할 수 있습니다요 ㅋㅋㅋㅋ

광주에도 이렇게 맛있고 가성비 좋은 고등어횟집이 있다면 꼭 가보고 싶을 만큼 정말 맛있는 맛집이었어요~ ㅎㅎ 그런데 고밥은 여기 부지깽이에서만 나온다고 사장님께서 말씀해주셨어요 ㅋㅋ 실제로 고밥을 같이 넣어야 훨씬 더 맛있더라구요~ ㅎㅎ 한 편으론 고밥이 안 나온다는 다른 고등어횟집들은 어떤 맛일지도 궁금했구요 ㅎㅎ

제주도에 오시면 싱싱한 횟감이 많아 한 번쯤은 회를 드시기도 하시잖아요~ㅎㅎ 광어, 돔, 방어 등 훌륭한 생선회들도 많지만 고등어회도 못지 않더라구요!! 색다른 회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제주 부지깽이~ 제주시청 근처 현지인 추천 맛집 꿍탱이도 정말 강력추천합니다!!! ㅎㅎ 재방문의사 만땅 ㅎㅎ 또 갈 거예요~ 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