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꿍탱이부부의 Review/먹는 이야기

참치왕이정규 광주 서구 동천동 참치맛집 특수부위 전문 고급진 가성비끝판왕 주차 정보(ft.꽃미남사장님)

반응형

꿍꿍이와 탱자는 참치를 좋아해요~ ㅎㅎ 탱자는 원래도 좋아했지만 비싸서 못 먹었고 ㅋㅋㅋㅋㅋ 꿍꿍이는 참치가 비싼 거에 비해서 그다지 맛있는지 모르겠다고 하여 선호하는 음식은 아니었어요~ ㅎㅎ 

그런데!! ㅎㅎ 그다지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좋은 부위의 참치를 먹어볼 수 있는! 정말 마음에 쏙~ 드는 참치 맛집을 발견한 뒤부터~ 참치를 자주 먹으러 가고 있어요 ㅎㅎ

바로 참치왕이정규!ㅎㅎㅎ

 

꿍꿍이와 탱자가 원래부터 여기 동천동 참치왕이정규를 다녔던 것은 아닌었어요~ 원래는 주월동에 위치한 참좋은참치(거의 봉선동이라 ㅋㅋ 봉선동 참좋은참치라고도 하더라구요 ㅎ) 식당으로 다녔답니다~ 그 때만 해도 여기 참좋은참치에 이정규 사장님(?)이 계셨어요 ㅋㅋ 그런데 나중에 여기 동천동 참좋은참치로 옮기시더니 상호명을 참치왕이정규로 바꾸셨더라구요~ ㅎㅎ

꿍탱이 입장에서는 애초에 주월동 참좋은참치의 퀄리티가 좋아서 다녔던건데, 더 가까운 동천동에 원래 참좋은참치에 계시던 분이 오셔서 훌륭한 퀄리티의 참치를 주시니 굳이 멀리 주월동까지 갈 필요가 없어졌쥬 ㅎㅎ 

 

[위치]

광주광역시 서구 하남대로 690 (동천동 623 sm 빌딩 2층). 매일 17:00~ 1:00. 휴무 없음. 

 

[주차]

주차장은 따로 없는 것 같았어요. 식당 바로 앞 대로변에 주차하셔도 되고 식당 건물 뒤쪽 동림병원 쪽 길가에 주차하셔도 될것 같아요~ 꿍탱이는 항상 그렇게 주차하고 갔다는.... ㅎㅎ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홀에도 테이블이 있고 독립 룸도 따로 있어요~ 룸에서는 조용하게 먹고 싶거나 가족끼리 오붓하게 식사할 때 좋을 듯 싶어요~ ㅎㅎ 각 룸마다 에어컨이 별도로 다 설치되어 있어서 덥지 않아요 ㅎㅎ 

예약하고 가면 이렇게 간단한 셋팅이 준비되어 있어요~ ㅎㅎ 명이나물은 사랑이죠^^ 아 근데 탱자 개인적인 생각으론 명이나물은 육고기 먹을 때 더 잘 어울리고 참치랑은 저 백김치가 더 찰떡궁합이었어요! ㅎㅎ

참치왕 스페셜 1인이 5만원인데 이 메뉴로 3인 이상 주문하면 참치머리 해체 라이브쇼를 해주신대요~ 벗뜨!!

굳이 1인 5만원의 스페셜 메뉴가 아니어도 참치왕 골드 1인 3만7천원 메뉴로도 충분히 맛있는 특수부위 참치를 마음껏 즐길 수 있었기에~ 이 날도 골드로 주문했어요 ㅎㅎ  

많은 메뉴들이 있었지만 자세히 보진 않았어요 ㅋㅋ 참치집에 참치 먹으러 와서 참치 주문했으면 끝이죠 머 ㅋㅋㅋ 술은 드실 분들이 알아서 주문하셨고용 ㅋㅋ 

참치 부위별 특징이 그림과 함께 적혀있었는데 종이 속 그림과 실제 참치살 모습과 아무리 비교해봐도 잘 모르겠더라고요 ㅋㅋㅋㅋㅋ 차라리 참치 내어주실 때 여기가 어디 살이고, 저기는 어디 살이고 이렇게 설명해주시는 게 오히려 더 도움이 되었어요 ㅎㅎ 오홍! 저게 맛있는 살이군! 저거부터 먹어야겠군! 생각하면서요 ㅋㅋㅋㅋ 

식전 죽(?)을 주셨는데 탱자는 이 죽이 넘나 맛있었어요 ㅎㅎ 아 된장국도 엄청 깔끔해서 참치 한창 먹다가 된장국 한 모금씩 먹으면 입안이 개운해지더라구요 ㅎㅎ 

이얏호! ㅋㅋ 나름 꽤 괜찮은 스끼(?)들이 나와요 ㅋㅋ 문어살과 전복, 소라 등등 ㅋㅋㅋ 어린 산삼도 하나씩 먹고요~~ㅎㅎ 

초밥도 뭐 나름 나쁘지 않은 퀄리티로 나오는데요~ ㅎㅎ 참치에 집중할 계획이라 초밥에 그리 심취해 먹진 않았는데 탱자는 이 즈음 한창 연어가 너무 땡길 때라서ㅠㅠㅋㅋㅋ 연어초밥이 왜이리 맛있던지요!ㅋㅋㅋ 

새콤달콤한 샐러드도 함꼐 나옵니다 ㅋㅋ 샐러드도 참치 먹는 중간중간에 먹으면 개운해집니다요 ㅋㅋㅋ 딸기드레싱인 것 같다는?ㅋㅋ

이 밖에도 새우장이랑 도라지, 생선조림? 홍어인가 가오리인가 암튼 찜으로 추정되는 반찬들이 나왔어요~ ㅎㅎ 

오홋~~ 참치의 저 반질반질하고 불그스름한 살이 영롱하지 않나요! ㅋㅋㅋㅋ 

크허~~ 말해 뭐하나요 ㅋㅋㅋ 진짜 맛있어요 그냥 ㅋㅋㅋ 참치 내어주실 때 이 살이 무슨 살이고 저 살은 무슨 살이고 대충 설명해주시는데 그냥 다 맛있더라고요 ㅋㅋㅋ 참치가 싱싱하다는 게 느껴졌어요 ㅎㅎ 

그리고 참치살 중에서 특수부위도 골고루 잘 넣어주셔서 정말 퀄리티가 좋아요 ㅋㅋ 

원래는 1인 5만원 스페셜 메뉴를 3인 이상 주문해야 참치머리 해체 라이브쇼를 해주시는데~

저희 꿍탱이 부부도 여기 단골이기도 하고~ 형님네도 워낙 단골이시고~ 꿍탱이가 방문했던 이 날 꿍탱이네 팀도 단체였는데 바로 전 날, 형님네 친정 식구들이 어마어마한 단체로 오셔서 드시고 갔던 터라~ㅎㅎ

사장님께서 특별히 배려해주셔서 참치머리 해체쇼를 보여주신 것 같아요 ㅎㅎ 신기하긴 하더라구요 ㅎㅎ

탱자는 참치머리가 이렇게나 큰 줄 몰랐어요 ㅎㅎ 

그러는 동안에 참치가 한 번 리필되었어요~ ㅎㅎ 리필된 참치에도 특수부위가 뙇 ㅎㅎ 

이 작은 도마(?)에 올려진 참치살들이 뽈살, 참치코 등 참치머리 해체쇼의 결과물이에요~ 

참치 눈물주는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했는데~~ 직접 눈으로 보니 정말 신기했어요 ㅎㅎ 참치 눈의 수정체 부분을 잘게 잘라 소주와 섞어 만들던데 참치가 녹아있으면 수정체 부분도 다 흐물흐물해서 눈물주를 못 만들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ㅋ  마지막 사진이 완성된 눈물주예요 ㅎㅎ 

 

다 먹을 때즈음 이정규 꽃미남사장님께서 들어조셔서 참치를 토치로 직접 구워주셨어요~ ㅎㅎ 참치살 겉을 살짝 구워주니 더 부드러우면서도 약간 다른 식감이 느껴지더라구요 ㅋㅋ 토치로 구운 참치도 맛있긴 했는데 탱자는 그냥 오리지널 참치회가 더 맛있다는요 ㅎㅎ 

이것도 사장님께서 무슨 가루를 들고 오셔서 술에 뿌려주셨는데요~ 이 녹색 가루는 바로 인삼가루입니당 ㅎㅎ 술 드시는 분들은 술에 뿌리고 술을 안 먹는 탱자는 그냥 물에 뿌려마셨어요 ㅋㅋㅋ 

약간 씁쓰름한 맛인데 향이 정말 진해서 새로웠어요 ㅎㅎ 꿍꿍이는 이 가루가 너무 마음에 든다며 ㅋㅋㅋㅋㅋ 극찬했더랬지요 ㅋㅋ 꿍꿍이는 이 가루를 정말 탐내하는 것 같았어요 ㅋㅋ 

참치로 먹을 배는 다 불렀는데~ 마지막 마무리로 입맛을 다시려고 ㅋㅋㅋ 알밥을 주문했어요 ㅎㅎ 다들 배가 부를대로 불러있었기에 알밥은 1개만 주문해서 나누어 먹었는데요~ 알밥도 맛있더라구요 ㅋㅋㅋㅋ 탱자가 제일 많이 먹은 듯... 

참치왕이정규 식당은 올 때마다 정말 만족하는 것 같아요~ 상호명이 바뀌기 전인 참좋은 참치 때도, 심지어 그 전 주월동 참좋은참치에 계실 시절에도 맛있었어요~ ㅎㅎ 

골드 메뉴 (1인 3만 7천원)로도 충분히 고퀄리티의 특수부위 참치살을 즐기실 수 있구요! 기본 찬이나 스끼들도 잘 나오구 사장님, 직원분들도 많이 배려해주시구요 ㅋㅋ 

꿍탱이네는 물론 가족, 친구네까지 모두 여기 참치왕이정규 단골로 자주 다녀요 ㅋㅋ 완전 대만족이니까~~ 참치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 참치왕이정규 꼭 들러보세용!!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