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꿍탱이부부의 Review/먹는 이야기

신창동 닭갈비 맛집 정통춘천닭갈비 치즈닭갈비 사장님이 진짜 춘천사람!

반응형

예전에 신창동에 왔다가 우연히 여기 정통춘천닭갈비 식당을 온 적이 있어요~

닭갈비 자체도 정말 맛있었지만 함께 추가 주문해 먹었던 치즈사리(?)의 향이 진짜 진하고 맛있어서

기억에 팍! 남았더랬지요~ ㅎㅎ

그래서 다시 신창동 정통춘천닭갈비 식당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위치]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신로 266번길 10. (신창동 1201-3)

 

[주차]

주차장은 따로 없는 것 같긴 한데~ 큰 대로변이 아니라 동네 안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냥 동네 골목길에 주차하시면 될 것 같아요~ 

 

큰 대로변은 아니지만 동네 골목치고는 꽤 큰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요~ 강렬한 빨강색 간판이라서 쉽게 눈에 띈답니다! ㅎㅎ 바로 조금만 더 가면 큰 대로변이 나와서 접근성도 좋아요 ㅎ 

내부 모습이에요~ 예전에는 좌식 테이블이었는데 입식테이블로 싹 바뀌었네요~ ㅎㅎ 요즘 입식테이블로 새단장하는 식당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아무래도 신발을 안 벗어도 되고 양반다리(?)를 하지 않아도 되서 손님들이 입식을 더 선호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어쨌든 테이블 간격이 너무 다닥다닥 붙어있지 않고 널찍해서 좋았어요 ㅎㅎ 

아! 그리고 여기 사장님이 진짜 레알 춘천 분이시더라구요~ ㅎㅎ 그러니 정말 정.통. 춘천 닭갈비 맛을 보장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닭갈비 만원 어치가 1인분인가봐요~ 꿍탱이는 2인 이므로 닭갈비 2만원 어치를 주문했어요 ㅋ 물론 순한맛으로 ㅋㅋㅋㅋㅋ 거기에 치즈 작은 거(삼천원) 하나와 맥주 하나도 추가! ㅋㅋ

2인이 먹기에 치즈는 작은 거 추가하심 됩니다 ㅎㅎ 

술, 음료수, 물, 반찬 등은 셀프 운영인가봐요~ ㅎㅎ 

기본 셋팅으로 스프가 나왔어요~ 넘 맛있는데 이 맛은 마치 오뚜기 5분 스프 맛! ㅎㅎ 암튼 맛있어서 딱딱(?) 긁어먹었어요 ㅋㅋ  

닭갈비에 곁들이며 먹기 좋은 반찬들이 몇 가지 나왔어요~ ㅎㅎ 꿍꿍이는 잘 먹던데 탱자는 반찬은 잘 안 먹으므로... 맛은 잘 모르겠다는요 ㅎㅎ 

국물도 나오는데요~ 우동 국물맛이었어요 ㅎㅎ 닭갈비 먹다가 이 국물 한 모금 마시면 입 안이 개운해졌어요 ㅋㅋ 

1인 1계란후라이도 나왔어요 ㅋㅋ 근데 넘나 반숙이라서 계란노른자가 줄줄 흘러 탱자 취향은 아니었다는 ㅠㅠ 그래서 꿍꿍이에게 넘겨(?) 주었어요 ㅋㅋㅋ 꿍탱이는 어차피 순한맛을 주문했던지라 이 계란후라이는 그냥 반찬으로 먹기 좋았지만 매운 맛을 먹는 분들에겐 매운 맛을 중화시켜줄 수 있는(?) 좋은 반찬인 것 같아요 ㅎㅎ 

닭, 채소, 떡, 양념장 등이 담겨 나왔어요~ ㅎㅎ 여긴 닭고기 크기가 꽤 커요~ ㅎㅎ 그래서 씹는 맛이 일품! ㅋㅋㅋ 

고기를 익히다 보면 왜 이렇게 색깔이 안 빨갛지? 왜 맛있는 색깔이 아니지? 라는 의문점이 드는데 희한하게도 고기가 익어갈수록 점점 맛있는 빨간 색깔이 나오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왜 그런지는 알 수 없다는! ㅋㅋ 

전에 왔을 때는 직원 분이 닭갈비를 다 구워주셨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저희가 직접 거의 다 굽고 직원 분은 마무리할 때쯤만 구워주셨어요~ 그래서 오늘은 안 구워주시는지 여쭤보니~ 예전에는 알바생도 있고 해서 구워드렸을건데 요즘은 사장님과 조카분(?)만 하셔서 다 못 구워드린다고 하시더라구요ㅠㅠ 아마도 코로나19의 영향인가봉가...ㅠㅠ 아쉬웠어요ㅠ

떡이 먼저 익었으니 떡부터 먹으라고 말씀해주시더라구요~ ㅎㅎ 떡이 쫀득쫀득하고 양념도 잘 배어들어서 맛있었어요 ㅋㅋ 떡을 먼저 다 집어먹고 난 후 본격적으로 닭갈비를 먹기 시작했어요 ㅎㅎ 

치즈는 이미 한 번 다 익혀서 다 녹은 상태로 가져다주셔요 ㅋㅋ 치즈가 양도 많고 향도 진하고 정말 맛있었어요 ㅋㅋ 

닭갈비를 치즈에 콕 찍어서 같이 싸먹으니까 넘나 맛있더라고요 ㅋㅋㅋ 원래는 닭갈비까지 모두 다 싹쓸하고 밥까지 쉐킷쉐킷 볶아 먹는데~ 닭갈비 양이 많았었는지 아님 이 날은 배가 얼른 불렀는지 넘 배불러서~~ 볶음밥은 못 머겄어요 ㅠㅠㅠ 아쉽 ㅠㅠ 

그런데 닭갈비만으로도 넘나 만족하고 먹어서~~ ㅎㅎ 다시 또 방문하고 싶은 식당이에요 추천드립니다! ㅎㅎ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서 닭갈비도 구워주심 좋겠어요^^^^^ ㅎㅎ 맛은 보장! ㅎㅎ 

반응형